컴퓨터 바이오스 패스워드(비밀번호) 분실한 경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컴퓨터 바이오스 패스워드(비밀번호) 분실한 경우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바이오스 환경 설정 > 비밀번호 설정, 해제, 분실 > 패스워드(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날짜 2016-05-27 조회수 1,349

예상 원인

컴퓨터에 시스템 패스워드 입력 후 모를 경우에는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정확한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패스워드 입력 화면입니다.

조치 방법

데스크탑 컴퓨터 CMOS 패스워드 분실한 경우

- 2011년 이전 모델인 경우

데스크탑 2011년 이전 모델의 경우 메인보드에 있는 시모스 배터리를 분리 후 5~10분 후 재장착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모델에 따라서 점퍼설정으로 해결하는 경우도 있음)

  • ⓛ 케이스 분리 전 컴퓨터 종료 상태에서 전원코드 분리 후 뒷면 나사 2개를 제거합니다.
  • ② 케이스 덮개를 분리합니다.
  • ③ CMOS 배터리를 분리하여 5~10분 후 다시 CMOS 배터리를 장착합니다.
  • 고정 나사 제거 이미지입니다.고정 나사 제거
  • 컴퓨터 덮개 열기 이미지입니다.컴퓨터 덮개 열기
  • MOS 배터리 분리 후 장착 이미지입니다.MOS 배터리 분리 후 장착
- 2011년 이후 모델인 경우

데스크탑 2011년 이후 모델의 경우 메인보드에 있는 시모스 배터리를 제거해도 해결이 불가하며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하드디스크 패스워드(비밀번호) 분실한 경우
  • ⓛ 하드디스크 패스워드는 상담으로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 ② 하드디스크 비밀번호 분실 시에는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을 받아야 하며, 이 때 제공되는 서비스는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단, 100 % 해제되지 않음)
※ 노트북 패스워드 분실한 경우
  • ⓛ 노트북의 경우 케이스를 분해해야하며, 사용자가 직접 분해를 하기 어려운 제품으로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 ②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시어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