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블레이드) 안닫힙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날개(블레이드) 안닫힙니다.
제품 에어컨 > 벽걸이 에어컨
증상 기구_도어/패널/블레이드/날개/실외기관련 > 바람 토출구(블레이드, 날개) > 날개(블레이드) 안닫힘
날짜 2015-04-03 조회수 637

예상 원인

  • 1 내부의 이물질 또는 청소 기능으로 인해 닫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날개의 구동부 혹은 날개와 제품 본체사이 이물질이 있는 경우 날개가 안닫힐 수 있습니다. 자동청소 기능이 예약되어 있거나 가동중인 경우 제품을 꺼도 날개(블레이드)가 안닫히고 가동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제품 구동부에 장난감과 같은 이물질은 없습니까?

2단계자동청소 기능은 꺼져 있습니까?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자동청소 기능 취소를 하세요.

    자동청소 기능 취소 방법

조치 방법

내부 이물질 제거 확인

해당 증상은 제품 내부로 어린 아이 장난감과 같은 이물질이 끼여 있을 때 나올 수 있습니다. 이물질이 있으면 제거 해 주세요.

바람 방향 조절 방법

자동청소 기능은 제품이 꺼지고 난 다음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약 30분간 송풍 가동을 하여 제품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는 운전입니다. 자동청소 기능이 가동되는 표시는 빗자루 표시, 시계 표시 또는 C1으로 보여지는데 자동청소 기능 가동중에 다른 기능을 선택하시면 제품을 꺼도 다시 자동청소 기능이 동작하게 되므로 자동청소 기능을 취소하신 후에 제품을 끄시면 됩니다.

만약 자동청소 기능도 켜져 있지 않고 이물질도 없는데 제품의 날개(블레이드)가 닫히지 않고 열려 있는 상태라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