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개(블레이드)가 안열립니다.

  • 날짜 2019-06-27
  • 조회수 6,116


 [창문형 에어컨] 

리모컨으로 동작이 안되거나 전원 불 일 때 날개가 동작 안됨으로 오인될 수 있습니다.

리모컨 풍향 버튼으로 기능을 꺼 놓은 경우입니다.

  

 날개 부위 이물질 확인 

날개 부위에 이물질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날개 주변 이물을 닦아도 동일하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벽걸이 에어컨]

 바람 토출구 오동작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17년 이후 무풍 벽걸이 무풍패널 재조립 했을 때 블레이드가 패널에 간섭을 받아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재조립 안내

 무풍패널을 조립 시 블레이드가 닫힌 상태로 패널을 조립하면 패널 밑에 블레이드가 끼어서 안 열릴수가 있습니다.

블레이드를 재조립 해주세요.


  전기이상 확인

 만약 콘센트에 드라이어, 선풍기 등과 같은 다른 제품을 연결하였을 때에도 동작을 하지 않았다면 전기 문제일 수 있습니다.

분전반(두꺼비집)의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가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올라가 있는 경우라면 아파트라면 관리사무소로 주택이라면 가까운 전기관련업체로 문의를 부탁 드립니다.


스마트리셋이 적용된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확인] + [바람세기 ▽] 또는 [확인] + [무풍]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차단기 또는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끼운것과 같은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