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너 교체 후 인식이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토너 교체 후 인식이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팩시밀리
증상 출력물상태/소모품관련 > 소모품 인식불량 > 토너 교체 후 인식이 안됩니다.
날짜 2015-10-13 조회수 557

예상 원인

  • 1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아닌 재생(비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토너 카트리지와 제품 간 접점단자 이상인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토너 카트리지 접촉단자 부분을 세척해봤나요?

2단계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했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해보시도록 권유 드립니다.

    정품 토너 카트리지 구입 및 교체

조치 방법

토너 카트리지의 크롬칩(CRUM) 상태 확인하는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긁힘,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표시부 참조)토너 카트리지 전면 좌측 안내 이미지토너 카트리지 전면 좌측 (표시부 참조)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

크롬칩 세척 및 접점부분 세척방법

1. 아래와 같이 토너의 크롬칩 부위와 내부 접점부위를 세척해보시기 바랍니다.

- ⓛ번의 동판부분을 면봉 및 휴지로 닦아 냅니다.
- 오염부위가 확인될 경우 제거가 될 때 까지 세척합니다.

토너 카트리지의 크롬칩 부분이 손잡이 왼쪽에 있음

정품 토너 카트리지 구입방법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구입하길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창에서 주소를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www.3366.co.kr 접속 안내 이미지

2.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소모품/액세서리' ▶ 컴퓨터 주변기기를 클릭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메뉴에 소모품/액세서리를 선택 후 컴퓨터/주변기기를 클릭함

3. 아래와 같이 나타난 화면에서 방법1) 또는 방법2)와 같이 소모품을 검색합니다.
  • 방법1) 제품모델명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경우 사용 : 우측상단에 모델명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 방법2) 제품군(예:잉크젯) 및 소모품을 선택하여 검색 시 사용 : 좌측하단에서 해당 소모품을 선택하여 검색합니다.

방법1)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제품군별 모델 검색에 모델명을 정확하게 입력하면 검색됩니다. 방법2) 사이트 가운데 보이는 팩스소모품, 프린터 소모품, 복합기 소모품에서 잉크, 토너, 드럼, 기타 등 해당항목을 선택하여 진입합니다.

방법1) 모델명으로 검색하면 해당 모델에 들어가는 소모품만 보입니다.방법2) 소모품 선택하여 진입하면 오른쪽에 제품과 모델명을 선택하여 자세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

1. 토너 카트리지 전면부 삽입제품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1번 : 전면커버열기, 2번 : 교체용 토너 삽입, 3번: 전면 커버 닫기)

전면커버열기교체용 토너 삽입전면 커버 닫기

2. 토너 카트리지 상단부 삽입제품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1번 : 상단커버열기(이중구조), 2번 : 교체용 토너 삽입, 3번: 상단 커버 닫기)

상단커버열기(이중구조)교체용 토너 삽입상단 커버 닫기

※ 토너 삽입을 위한 커버 오픈 위치를 상위내용을 참조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새 토너 장착 전 반드시 주황색 Nip장치 및 실(Seal) 제거 확인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