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절전모드 설정방법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프린터 절전모드 설정방법
제품 프린터 > 팩시밀리
증상 기능/사양/설치/구매 > 기능/사양 문의 > 프린터 절전모드 설정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5-11-04 조회수 977

프린터 절전모드 진입 / 설정 방법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제품별 절전모드설정을 변경해보십시오. (절전모드를 끄는 방법: 아니오 선택)

  • 절전모드 설정 방법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국제규격 변동에 따라 절전모드 끄기(OFF) 안됩니다.

    절전모드 끄기 불가사유

조치 방법

제품별 절전모드 설정하는 방법

1) 액정(LCD)없는 제품 절전모드 설정방법

- 스마트패널 및 Easy Printer Manager 설치 여부 확인

  • * 구 모델의 경우 스마트패널을 사용하지만 신규 모델은 스마트패널 미적용
  • * 미설치시 Easy Printer Manager를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www.3366.co.kr)에서 모델명 검색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3303모델 검색후 응용프로그램에서 찾는 화면

- 최초 스마트패널 및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를 확인합니다.

  • 바탕화면의 팝업화면의 파란색S를 클릭하면 뜨는 스마트패널의 위치 안내 이미지
    스마트패널 위치
    ⓛ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
    바탕화면의 팝업화면의 프린터모양을 클릭하면 뜨는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안내 이미지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 아래와 같이 각 프로그램의 프린터 설정 또는 장치설정으로 진입합니다.

  • 스마트패널의 '프린터 설정' 클릭했을? 이미지
    설정항목에서 절전모드 선택/시간변경 을 선택했을 ? 이미지
    스마트패널 프린터 설정
    ⓛ 스마트패널의 '프린터 설정' 클릭
    ② 설정항목에서 절전모드 선택/시간변경
    이지프린터 매니저 장치설정 안내 이미지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 이지프린터 매니저 고급모드 전환 후 장치설정▶프린터설정▶절전기능선택
2) 액정(LCD)있는 제품 절전모드 설정방법
  • □ 기본적으로 절전모드는 항상 ON 상태이며 절전모드 진입시간을 조정 가능합니다.
  • - 조작부의 절전모드 설정 > 절전모드 진입시간을 설정합니다.
  • - 절전모드 시간변경 진입메뉴

    메뉴 ▶ 시스템설정 ▶ 제품설정 ▶ 절전기능 ▶ 시간변경
    ※ 시간변경 값 :1,5,10,20,30,45,60,120분 단위 조정가능

  • - 조작부 하기 이미지 참조

    ⓛ 원형 타입의 버튼 중 북쪽 방향 버튼으로 메뉴 진입

    액정(LCD)있는 제품의 절전모드 진입방법 안내 이미지
3) 절전모드 버튼이 있는 제품의 경우 절전모드 진입방법
  • - 조작부 좌측하단 ①번 절전모드 버튼을 눌러 진입합니다.
  • - 절전모드 해제방법은 ②번 버튼을 눌러 절전모드 해제 진행합니다.

    절전모드 버튼이 있는 제품의 절전모드 진입방법 안내 이미지

절전모드 끄기 기능이 안 되는 이유 안내

1) 국제규격 변동 따른 절전모드 값이 변경되었습니다.
  • - 구형제품군은 절전모드 OFF 항목이 존재하였으나 최근 출시 제품의 경우 끄기(OFF) 항목이 없으며 절전모드 진입시간 최소1분~최대 120분으로 변경됨
2) 별도 절전모드 끄기(OFF)는 불가능하며 절전모드와 인쇄속도 상관관계는 있습니다.
  • - 절전모드 진입 따른 인쇄속도 저하 진행 시 최대값 120분으로 변경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 제품 출하 시 절전모드는 '기본 1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