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ORY RECEIVED / INSTALL INK CARTRIDGE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MEMORY RECEIVED / INSTALL INK CARTRIDGE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제품 프린터 > 팩시밀리
증상 에러메세지(PC/액정화면) > 잉크/토너 카트리지 에러 > MEMORY RECEIVED / INSTALL INK CARTRIDGE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날짜 2015-12-15 조회수 568

예상 원인

  • 1잉크 카트리지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잘못 설치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잉크 카트리지가 리필(비정품) 잉크를 사용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정품 잉크 카트리지를 사용하시나요?

2단계잉크 카트리지를 청소 후 재장착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잉크 카트리지 청소 후 재장착 방법을 진행해보십시오.

    잉크 청소방법

조치 방법

제품에 맞는 잉크 카트리지 모델명 확인 및 리필/충전 잉크 여부 확인하는 방법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잉크 모델명 확인 및 리필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잉크젯 팩스 CF-370 계열 이미지
1) 잉크젯 팩스 CF-370 계열 사용 시

ⓛ CF-370 모델 사용 가능 잉크 : 세트용: INK-M41S/43S, 판매용: INK-M43 (O)
② CF-370 모델 사용 불가 잉크 : INK-M40S, INK-M40 (X)
잉크젯 팩스 CF-370 계열 이미지
2) 잉크젯 팩스 CF-340 계열 사용 시

① CF-340 모델 사용 가능 잉크 : 세트용: INK-M40S, 판매용: INK-M40 (O)
② CF-340 모델 사용 불가 잉크 : INK-M41S/43S, INK-M43 (X)
3) 정품 잉크가 아닌 리필 잉크로 사용할 경우 동판 손상으로 인한 문제로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잉크 카트리지 청소 및 장착하는 방법

해당 모델 사용설명서 → 잉크 카트리지 청소 확인 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ex) 잉크젯 팩스 CF-370 계열 잉크 노즐과 설치함의 접촉면 청소 방법
  • ① 조작판에서 [카트리지 교환]버튼을 누릅니다.
  • ② 조작판과 잉크 카트리지 덮개를 열고 잉크 카트리지를 아래로 "딱"소리가 날 때까지 힘껏 눌러서 꺼냅니다.
    • 조작판에서 [카트리지 교환]버튼 이미지
    • 조작판과 잉크 카트리지 덮개를 열고 잉크 카트리지를 아래로 딱소리가 날 
 때까지 힘껏 눌러서 꺼냅니다.
  • ③ 전원 코드를 빼냅니다. (이 때,메모리 저장된 팩스내용이 있다면 지워집니다.)
  • ④ 잉크 카트리지 노즐과 동판부분, 잉크 카트리지 설치함의 접촉면을 닦습니다.
       - 잉크 카트리지 노즐은 깨끗한 천을 물에 적셔서 부드럽게 닦아주십시오.
       - 잉크 카트리지 설치함의 접촉면과 동판부분은 면봉을 이용해 닦아주십시오.
    • 동판부분은 면봉을 이용해 닦아주세요
    • 위의 설명대로 제품에서 잉크 카트리지 노즐쪽 동판과 제품 접촉면을 청소하는 화면입니다.
  • ⑤ 물기가 완전히 마르면 잉크 카트리지를 넣어주십시오.
       - 잉크 카트리지를 기울여서 비스듬하게 넣은 뒤 완전히 들어갈 때까지 확실히 밀어 제자리에 끼워야 합니다.
    • 위의 설명대로 제품에서 잉크 카트리지를 다시 제자리에 넣은후 딱소리가 날때까지 끼워넣는 화면입니다.
    • 위의 설명대로 제품에서 잉크 카트리지를 다시 제자리에 넣은후 딱소리가 날때까지 끼워넣는 화면입니다.
    • 위의 설명대로 제품에서 잉크 카트리지를 다시 제자리에 넣은후 딱소리가 날때까지 끼워넣는 화면입니다.
  • ⑥ 잉크 카트리지 덮개와 조작판을 닫고 전원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하게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