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젯에서 캐리지 걸림 에러 메시지가 표시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잉크젯에서 캐리지 걸림 에러 메시지가 표시됨
제품 프린터 > 팩시밀리
증상 에러메세지(PC/액정화면) > 잉크/토너 카트리지 에러 > 캐리지 걸림 에러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날짜 2015-12-16 조회수 619

예상 원인

  • 1캐리지에 있는 잉크가 설 삽입 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캐리지 동작 이상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잉크 장착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

아래 사진처럼 캐리지 걸림 에러 발생 시 캐리지에 있는 잉크가 설 삽입 된 경우일 수 있으므로 아래 방법을 참고로 잉크를 정상 장착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조작판 화면에 '캐리지 걸림 인쇄 캐리지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1) 잉크젯 복합기 SCX-1855F 초기 구동시 캐리지 걸림 발생한 경우
  • ① 잉크 카트리지 삽입구 덮개(상단 덮개)를 열어 캐리지가 걸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제품 오른쪽 옆면에 있는 덮개를 잡고 열어줍니다.

  • ② 잉크가 커버에 닿아 있는 경우 잉크를 손으로 눌러 내려가도록 확인합니다. (아래 사진 참고)

    위의 설명처럼 제품 덮개를 열고 잉크 카트리지가 위로 올라가 있어서 잉크 머리부분을 눌러주는 화면입니다.

2) SCX-1490, SCX-2000 계열도 동일한 증상을 보일 수 있으므로 확인하시고, 위와 같이 확인해봐도 캐리지 걸림 에러 해결이 안 되는 경우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하게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