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너 설치 또는 토너 장착이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토너 설치 또는 토너 장착이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팩시밀리
증상 에러메세지(PC/액정화면) > 잉크/토너 카트리지 에러 > 토너설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날짜 2015-10-23 조회수 544

예상 원인

  • 1토너 카트리지의 씰을 제거하지 않아 감지되지 않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아닌 재생(비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토너 카트리지 설치 시 씰 또는 Nip장치를 제거했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토너 카트리지 설치/교체 씰 또는 Nip장치 제거 안내

    씰/Nip장치 제거방법

2단계정품 토너 카트리지를 사용하시나요?

조치 방법

토너 구매 후 씰(Seal) 제거하는 방법

1) 흑백레이저 프린터 씰(Seal) 제거방법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토너의 씰(Seal)제거방법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상단 주황색 Nip 장치 확인 이미지
  • 주황색 Nip 제거 확인 이미지
  • 토너 우측 씰(Seal)제거 확인 이미지
  • ⓛ번 : 토너 상단부 주황색 Nip장치 위치를 확인합니다.
  • ②번 : ⓛ번의 주황색 Nip장치를 제거합니다. (Nip장치가 없는 제품의 경우 ③번 진행)
  • ③번 : 토너 우측 또는 좌측의 씰(Seal)을 수평으로 잡아당겨 그림과 같이 제거합니다.
    ※ 일부모델의 경우 상위내용과 달리 시트 및 캡(Cap) 형태로 제공될 수 있으니 아래 그림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상단 주황색 Nip 장치 확인 이미지주황색 Nip 제거 확인 이미지

2) 컬러레이저 프린터 씰(Seal) 제거하는 방법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토너의 씰(Seal)제거방법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좌측 보호테이프 확인 이미지
  • 보호테이프 제거 이미지
  • 투명 플라스틱 씰(Seal)제거 확인 이미지
  • ⓛ번 : 토너 카트리지 좌측의 보호 테이프 확인 및 제거합니다.
  • ②번 :ⓛ번의 보호테이프를 화살표 방향으로 제거합니다.
  • ③번 : 보호테이프 제거 후 내부 투명 플라스틱 타입의 씰(Seal)을 당겨 제거합니다.
※ 대상모델 하기내용 참조
모델 분류 세부 모델명
컬러레이저 CLP-31x계열, CLP-325계열, CLP-365계열
컬러레이저복합기 CLX-317x계열, CLX-318x계열, CLX-330x계열

토너 카트리지의 Label(라벨) 및 크롬칩(CRUM) 상태로 재생 확인하는 방법

1) Serial No Label(시리얼 넘버 라벨) 확인하기

확인방법 : 현상기를 뒤집어 드럼이 앞으로 오게 하였을 때 중앙에 부착된 Serial No Label의 부착상태 및 손상, 위조 여부를 확인합니다.(아래 그림 참고)

토너 카트리지를 뒤집어서 가운데 붙어있는 시리얼 넘버 라벨을 확인하는 화면으로 라벨이 이중으로 부착된 이미지와 라벨 일부에 다른 라벨이 붙어있는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 재생품 판정기준

  • ① Serial No Label이 당사에서 제작된 것이 아닌 경우
  • ② Label의 번호체계가 당사 기준과 맞지 않는 경우
  • ③ Label이 두장 덧붙여져 있거나 떼어 낸 흔적이 있는 경우
  • ④ Label의 글씨체가 다른 경우
  • ⑤ Label이 뒷면 우측 중앙이 아닌 다른 위치에 부착된 경우

※ 주의사항

일부 재생업체의 경우 재생을 하고 기존 Serial No Label을 떼고 자체 Serial No Label을 부착하거나 기존 Serial No Label위에 자체 Serial No Label을 부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비정품(재생/리필) 토너 구별하는 방법 (크롬칩 상태)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로 재생, 리필토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 긁힘, 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표시부 참조)토너 카트리지 전면 좌측 안내 이미지토너 카트리지 전면 좌측 (표시부 참조)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하게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