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스 송신이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팩스 송신이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팩시밀리
증상 팩스 > 송신/수신 안됨 > 팩스 송신이 안됩니다.
날짜 2015-09-30 조회수 1,220

예상 원인

  • 1전화선 연결이 잘못 되었거나 전화 선로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상대방의 팩스의 문제로 정상적으로 보내지 못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송수화기를 들거나 온훅다이얼 버튼을 누르면 발신음(뚜~)이 들리나요?

2단계다른 곳으로 팩스를 보내면 정상적으로 송신이 되나요?

  • 상대방 팩스에 문제가 있거나 응답이 없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팩스회선 환경문제를 확인해보십시오.

    팩스회선 확인방법

조치 방법

전화국선 및 회선 확인방법

  • 1) 제품 뒷면에 전화선이 LINE 단자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2) 전화선이 EXT에 연결되어 있다면 LINE 단자에 연결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전화선에 이상이 없는지 다른 일반전화기를 연결해 확인해 주세요.
  • 4) 다른 전화기를 연결해도 뚜~ 하는 발신음이 안들린다면, 전화선(국선)문제일수 있으므로 해당 전화국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벽면에 있는 전화국선을 재연결해보거나 제품의 라인잭에 연결하는 이미지입니다.

팩스회선 확인방법

  • 1) 전화선로의 상태가 좋지 않아 팩스 송신이 안될수 있습니다. 다른 전화회선이 있다면 다른 회선에 팩스를 연결 후 송신해보시기 바랍니다.
  • 2) 다른 전화 회선으로 팩스가 송신이 된다면 기존의 전화선로의 문제일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전화국에 연락하여 전화회선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상대방 팩스 확인

자동 송신 시 상대방 팩스가 통화 중이거나 응답이 없는 상태이므로 상대방에게 연락하여 팩스 상태를 점검하도록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팩스의 수화기를 들거나 [온훅 다이얼]버튼 눌러 팩스번호를 누르고 상대방 팩스에서 "삐~" 하는 팩스 응답음이 들리는지 확인 후 [시작]버튼을 눌러 송신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