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린터에서 파일로 저장 창만 뜨고 인쇄가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22,906


 예상 원인

  •  현재 프린터의 포트가 파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프린터 포트 설정 내용을 확인 후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 [장치 및 프린터] 진입하는 방법


  • 윈도우10 : 시작 → 설정 →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 선택
  • 윈도우8.1 :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 왼쪽 모서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선택
  • 윈도우8 : '윈도우 키' + 'X키'를 동시에 눌러서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선택
  • 윈도우7 :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선택


 프린터 포트 변경 방법 (윈도우10 기준)

1. 화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이미지 돋보기(검색)란에 ‘ 프린터 및 스캐너 ' 입력 → [프린터 및 스캐너] 클릭 실행

프린터 및 스캐너 실행


2.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클릭 → [관리] 클릭

프린터 및 스캐너 창에서 해당 프린터 선택 후 관리 클릭


3. 디바이스 관리 항목에서 [프린터 속성] 클릭

프린터 속성 클릭


4. 프린터 속성 창에서 ' 포트 ' 클릭

포트 탭 클릭


5. ‘ FILE : 파일로 인쇄 ’ 포트에 체크되어 있으면, 프린터를 사용하지 못하므로 현재 연결된 ' 포트 ' ' 프린터 '  명을 체크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 USB 케이블로 프린터가 연결된 상태일 경우  :  USB001 체크  (설명이 표준 TCP/IP 포트이며 해당 부분에 체크)

-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일 경우 : 192.168.0. x , SECxxxxxxxxxxxx 사용자 IP나 프린터 이름 체크

현재 프린터와 연결된 포트로 설정하기1


현재 프린터와 연결된 포트로 설정하기2


만일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기존 설치된 프린터 드라이버 제거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 주세요. 이후 부팅이 되면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세요.

(윈도우 제어판에서 기존 설치된 프린터 드라이버 제거 → 컴퓨터 다시 시작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등록된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설치)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