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시 '프린터 포트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나타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인쇄시 '프린터 포트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나타남
제품 프린터 > 잉크젯 복합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문서 인쇄오류 > 프린터 포트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오류가 나타납니다.
날짜 2016-06-07 조회수 558

예상 원인

  • 1PC와 프린터 간에 USB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컴퓨터 본체의 USB 포트에서 인식을 못하여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 제품의 전원은 들어오나요?

2단계PC와 프린터간에 USB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셨나요?

3단계PC본체 뒷면의 또 다른 USB단자에 연결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PC본체의 다른 USB단자에 연결해보십시오.

    다른 USB단자에 연결하는 방법

조치 방법

프린터의 전원 스위치 켜진 상태 확인 방법

  • 제품 뒷면 또는 옆면 → 전원 스위치 켜짐(I)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최근 출시 제품은 뒷면 또는 옆면에 전원 스위치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 프린터 제품에서 보이는 전원스위치 이미지입니다.

USB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연결하려는 PC의 뒷면에 USB 포트가 4개 있습니다. 비어있는 USB 포트 단자와 프린터 뒷면 USB 단자에 USB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 USB 단자가 아닌 LAN 단자에 USB 케이블를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PC본체 뒷면에 USB단자 연결 확인 이미지① PC본체 뒷면에
    USB 단자 연결 확인
  •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 확인 이미지 ② 프린터 뒷면에
    USB 단자 연결 확인

PC본체의 다른 USB단자에 연결방법 안내

  • 1. 다른 USB 포트 단자에 이동 연결하여 확인하세요.

    다른 USB포트 단자에 이동 연결하여 확인하는 안내 이미지

  • 2.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의 속성 - [포트] 탭에서 올바른 포트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USB 케이블 사용할 경우 USB001, USB002 등 선택)

    포트 항목에 usb003으로 체크된 화면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