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공유환경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11,460
예상 원인
- 네트워크 공유설정 및 포트추가 설정이 잘못된 경우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환경설정 및 보안, 방화벽 설정 문제로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메인PC에서 프린터 공유 설정하는 방법
1.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 공유할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프린터 속성]을 클릭해 주세요.
2.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해 주세요.
3.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윈도우10인 경우 '장치 및 프린터' 실행하는 방법-1]
1.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제어판을 클릭하세요.
2.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하세요.
[윈도우10인 경우 '장치 및 프린터' 실행하는 방법-2]
1. 시작 버튼 옆에 있는 웹 및 Windows 검색항목에 '장치 및 프린터'를 입력하세요.
2. 검색 항목에서 아래와 같이 보일 경우 '장치 및 프린터'를 실행하세요.
클라이언트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하는 방법-1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선택합니다.
2. 프린터 공유되어 있는 메인PC의 IP주소 또는 PC이름을 검색해 주세요.
3. 메인PC에 공유된 해당 프린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연결]을 클릭합니다.
4. 네트워크 프린터 드라이버로 생성된 상태 확인합니다.
[윈도우10인 경우,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 방법-1]
시작 버튼 옆의 검색 항목에 '\\IP주소' 또는 '\\PC이름' 입력 → 이후 방법은 기존 OS와 동일하게 실행합니다.
\\IP주소
\\PC이름
[윈도우10인 경우,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 방법-2]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실행 → ' ₩₩IP주소 (\\IP주소) ' 또는 ' ₩₩PC이름 (\\PC이름) ' 입력 → 이후 방법은 기존 OS와 동일하게 실행합니다.
실행
선택
IP주소 또는
PC 이름 입력
클라이언트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하는 방법-2
1. 먼저 해당 모델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설치한 후 프린터 속성을 클릭합니다.
2. 포트 탭 - [포트 추가]를 클릭 후 'Local Port' 선택 - 포트 이름 추가 - '확인' 클릭 - '적용' 후 인쇄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공유하기 위한 프린터 공유 이름은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프린터 기기 이름(예 : SL-J1660)에서 마우스 우측 선택하여 ' 프린터 속성 ' 클릭 → 프린터 속성 중 ' 공유 ' 에서 ' 공유 이름(H) ' 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