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공유환경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11,460


예상 원인

 - 네트워크 공유설정 및 포트추가 설정이 잘못된 경우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환경설정 및 보안, 방화벽 설정 문제로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메인PC에서 프린터 공유 설정하는 방법

 1.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 공유할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프린터 속성]을 클릭해 주세요.

프린터 속성 메뉴로 진입합니다


2.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해 주세요.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


3.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클릭하여 공유된 상태 확인


[윈도우10인 경우 '장치 및 프린터' 실행하는 방법-1] 

 1.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제어판을 클릭하세요.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제어판 클릭


2.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하세요.

장치 및 프린터 클릭


[윈도우10인 경우 '장치 및 프린터' 실행하는 방법-2] 

1. 시작 버튼 옆에 있는 웹 및 Windows 검색항목에 '장치 및 프린터'를 입력하세요.

장치 및 프린터 입력


2. 검색 항목에서 아래와 같이 보일 경우 '장치 및 프린터'를 실행하세요.

장치 및 프린터 실행


클라이언트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하는 방법-1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선택합니다. 

시작 단추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2. 프린터 공유되어 있는 메인PC의 IP주소 또는 PC이름을 검색해 주세요.

프린터 공유되어 있는 메인PC IP주소 또는 PC이름 검색

3. 메인PC에 공유된 해당 프린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연결]을 클릭합니다.

해당 프린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연결 클릭


4. 네트워크 프린터 드라이버로 생성된 상태 확인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로 생성된 상태 확인


[윈도우10인 경우,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 방법-1] 

시작 버튼 옆의 검색 항목에 '\\IP주소' 또는 '\\PC이름' 입력 → 이후 방법은 기존 OS와 동일하게 실행합니다.

\\IP주소

\\IP주소  

\\PC이름

\\PC이름  


[윈도우10인 경우,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 방법-2]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실행 → ' ₩₩IP주소 (\\IP주소) ' 또는 ' ₩₩PC이름 (\\PC이름) ' 입력 → 이후 방법은 기존 OS와 동일하게 실행합니다.

실행 선택

실행
선택  

IP주소 또는 PC이름 입력

IP주소 또는
PC 이름 입력  


클라이언트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하는 방법-2

1. 먼저 해당 모델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설치한 후 프린터 속성을 클릭합니다.

프린터 속성 화면


2. 포트 탭 - [포트 추가]를 클릭 후 'Local Port' 선택 - 포트 이름 추가 - '확인' 클릭 - '적용' 후 인쇄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공유하기 위한 프린터 공유 이름은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프린터 기기 이름(예 : SL-J1660)에서 마우스 우측 선택하여 ' 프린터 속성 ' 클릭 → 프린터 속성 중 ' 공유 ' 에서 ' 공유 이름(H) ' 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트 추가후 정상 여부 확인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