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공유환경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네트워크 공유환경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잉크젯 복합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유선,무선 네트워크/공유환경 > 네트워크 공유환경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날짜 2017-06-06 조회수 665

예상 원인

  • 1네트워크 공유설정 및 포트추가 설정이 잘못된 경우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 2네트워크 환경설정 및 보안, 방화벽 설정 문제로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가 직접 연결된 메인PC는 프린터 공유가 되어있나요?

2단계프린터와 연결되지 않은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를 하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클라이언트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를 해주십시오.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방법

조치 방법

메인PC에서 프린터 공유 설정하는 방법

  • 1.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 공유할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프린터 속성] 클릭합니다.
    시작 ,장치 및 프린터 , 공유할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프린터 속성] 클릭 안내 이미지
  • 2.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합니다.
    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 안내 이미지
  • 3.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태 확인합니다.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태 확인 안내 이미지
[참고 사항1] 윈도우 10인 경우 '장치 및 프린터' 진입 - 방법1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클릭 → 이후 방법은 기존 OS와 동일하게 실행함

제어판 실행화면장치 및 프린터 선택 화면

[참고 사항2] 윈도우 10인 경우 '장치 및 프린터' 진입 - 방법2

시작 버튼 옆의 검색 항목에 '장치 및 프린터' 입력 → 검색 항목에서 '장치 및 프린터' 실행 → 이후 방법은 기존 OS와 동일하게 실행함

시작 옆에 있는 웹 및 windows 검색 화면검색된 장치 및 프린터 선택 화면

클라이언트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하는 방법 (2가지)

1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방법-1
  •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선택합니다. (윈도우 7 기준 안내)
    시작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선택 안내 이미지
  • 2. 프린터 공유되어 있는 메인PC의 IP주소 또는 PC이름 검색합니다.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 안내 이미지
  • 3. 메인PC에 공유된 해당 프린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연결] 클릭합니다.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 안내 이미지
  • 4. 네트워크 프린터 드라이버로 생성된 상태 확인합니다.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태 확인 안내 이미지
윈도우 10인 경우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 방법-1

시작 버튼 옆의 검색 항목에 '\\IP주소' 또는 '\\PC이름' 입력 → 이후 방법은 기존 OS와 동일하게 실행함

시작 옆에 있는 웹 및 windows 검색에 \\192.168.0.6 입력한 예시 화면시작 옆에 있는 웹 및 windows 검색에 \\sis-pc라고 검색한 예시 화면

윈도우 10인 경우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 방법-2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실행 → '\\IP주소' 또는 '\\PC이름' 입력 → 이후 방법은 기존 OS와 동일하게 실행함

시작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실행을 선택하는 예시 화면실행창에 \\192.168.0.6으로 입력하거나 \\sis-pc라고 검색한 예시 화면

2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방법-2
  • 1. 제품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프린터 속성'을 클릭하세요.
    sl-j1660 드라이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린터 속성을 선택하는 화면
  • 2. 포트 탭 - [포트 추가]를 클릭 후 'Local Port' 선택 - 포트 이름 추가 - '확인' 클릭 - '적용' 후 인쇄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포트추가를 눌러 로컬 포트로 포트이름 추가한 예시 화면
  • 윈도우10인 경우도 위 방법과 동일합니다.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