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잉크젯 복합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민원발급/인터넷/특정문서 > 국세청(홈텍스) 사이트에서 인쇄가 안됩니다.(발급불가)
날짜 2015-12-17 조회수 481

예상 원인

  • 1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민원발급 가능기종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 2네트워크 프린터 공유PC에 연결된 경우 발급이 불가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 국세청 홈택스 에서만 인쇄가 안되나요? (발급불가 에러)

2단계국세청 민원 발급가능 프린터 기종인지 확인해보셨나요? (정상:예, 비정상:아니오)

3단계 PC본체와 USB 케이블 직접 연결 사용하거나 LAN사용 환경인가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민원발급 지원 가능한 프린터 사용 환경인지 확인해보십시오.

    민원발급 프린터 사용 환경

조치 방법

프린터 에러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조작에서 상태(램프,액정) 확인방법]
  1. 1. 프린터 상태램프(LED)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제품 상단 오른쪽에 상태램프가 보입니다.프린터 램프(LED) 위치 확인
    에러 상태 ⓛ 빨간색 깜박임 : 토너부족
    ② 빨간색 켜짐 : 토너없음, 도어열림
    ③ 주황색 켜짐 : 용지걸림, 용지없음

    정상 상태 ⓛ 초록색 켜짐 : 온라인 대기 상태
    ② 초록색 깜박임 : 인쇄 중 상태
    ③ 꺼짐 : 절전모드 상태
  2. 2. 액정(LCD) 적용 프린터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제품 상단 조작판 가운데에 액정 메시지가 보입니다.제품 액정(LCD) 위치 확인
    에러 상태용지없음,용지걸림,도어열림,토너부족 토너교체 필요, 폐토너통 교체/설치, (기타 소모품 수명종료 및 인식 안됨 관련에러 등)

민원발급 가능 프린터 확인방법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민원발급 가능 프린터 확인방법]
  • 1. 국세첨 홈택스 홈페이지 사이트 접속 → 로그인 후 [민원증명] 클릭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개인사업자 내 증명발급 클릭

  • 2. [증명발급 상세안내] 클릭

    민원증명 오른쪽 위에 증명발급 상세안내 선택화면

  • 3. [출력가능 프린터 확인]를 클릭

    [출력 가능 프린터] 확인을 클릭함

  • 4. 제조사 : 삼성 → 모델명 : 해당 사용 모델명 입력 후 [조회]클릭 '지원가능' 확인합니다.

    제조사, 모델명, 조회하여 출력가능 프린터 확인함

※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Universial Printer Driver 2 드라이버 지원가능합니다.

[제품 드라이버 확인 및 다운로드 재설치]
  • 1. 제품 드라이버 설치 확인
    - 윈도우 XP/7 : 시작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윈도우 8/8.1 : [윈도우 키 + X키] 동시에 누름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윈도우 10 : 시작 버튼 마우스 오른쪽 버튼 선택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제어판, 하드웨어 및 소리, 장치 및 프린터에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 2. 제품 드라이버 다운로드/ 재설치 합니다.
    - 3366 사이트의 빠른해결 → 다운로드 -> 해당 모델명 검색 → 드라이버 → 해당 OS 드라이버 다운 설치

    윈도우 xp~8.1용 프린트 드라이버 다운로드 화면

민원발급 프린터 사용 환경

[민원발급 가능한 프린터 사용환경 안내]
  1. 1. 지원가능 환경
    • · PC본체와 프린터 케이블이 직접 연결된 환경
    • · LAN(유,무선 네트워크) 지원 프린터로 TCP/IP 등록하여 사용하는 프린터 환경
  2. 2. 지원 불가능 환경
    • · 네트워크 공유 방식으로 연결된 프린터 (보안상의 문제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참고] 윈도우 10인 경우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실행 방법 - 1
  • 1. 시작버튼 옆의 검색항목에 '국세청' 입력 → 검색 항목에서 '국세청홈텍스' 선택

    시작버튼 옆에 웹 및 windows 검색 실행창국세청홈텍스 검색된 하면

  • 2. 검색된 화면에서 '국세청 홈택스' 선택 → 바뀐 화면에서 'Open with internet Explorer' 클릭 → 이후 방법은 기존과 동일

    검색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선택화면open with internet explorer 선택 화면

  • 인터넷 실행 시 'Microsoft Edge' 가 아닌 'Internet Explorer' 로 대법원사이트를 실행해야 함
윈도우 10인 경우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실행 방법 - 2
  • 1. 바탕화면의 '인터넷아이콘' 클릭 → 검색란에 '국세청' 입력 후 '국세청홈텍스' 선택

    엣지에서 웹 주소 검색 또는 입력 화면창국세청홈텍스로 검색된 화면

  • 2. 검색된 화면에서 '국세청 홈택스' 선택 → 바뀐 화면에서 'Open with internet Explorer' 클릭 → 이후 방법은 기존과 동일

    검색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선택화면open with internet explorer 선택 화면

  • 인터넷 실행 시 'Microsoft Edge' 가 아닌 'Internet Explorer' 로 대법원사이트를 실행해야 함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