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젯 인쇄 시 줄이 생깁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잉크젯 인쇄 시 줄이 생깁니다.
제품 프린터 > 잉크젯 복합기
증상 출력물상태/소모품관련 > 줄생김 > 잉크젯 인쇄 시 줄이 생깁니다.
날짜 2015-12-15 조회수 3,336

예상 원인

  • 1인쇄 품질을 '초안' 또는 '빠르고 간단하게 인쇄'를 선택 시 인쇄물에 가로로 흑선,백선이 생길 수 있습니다.
  • 2잉크 카트리지 노즐이 막힌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인쇄 품질을 보통 이상으로 선택하셨나요?

2단계잉크 카트리지 청소 방법을 아시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잉크 카트리지 청소를 진행해보십시오.

    잉크 카트리지 청소 방법

조치 방법

프린터 드라이버의 인쇄품질 선택 방법

  • 1. 인쇄창에서 등록정보창을 클릭하세요.

    등록정보 선택화면

  • 2. 용지/품질탭에서 '일반 품질(보통) 또는 가장 좋은 품질(고급) 선택' 합니다.
    • 빠르고 간단하게 인쇄부터 일반 품질로 변경하는 화면[ SCX-1360 Series ]
    • 용지/품질탭에서 고품질로 선택하는 화면[ SL-J1760 Series ]

잉크 카트리지 자동/수동 청소하는 방법

-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잉크 카트리지 자동/수동 청소 방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잉크 카트리지 자동 청소 방법
  • ① 삼성 프린터 모델명 아이콘을 실행합니다.

     - 방법1) 바탕화면에서 프린터 모델명 아이콘을 더블클릭합니다.
     - 방법2)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 삼성 프린터 모델명을 클릭합니다.

    프린터 모델명 아이콘 이미지
    방법1 : 바탕화면에서 프린터 모델명 아이콘 더블클릭
    시작, 모든프로그램, samsung, 삼성 프린터 모델명을 클릭하는 이미지
    방법2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 삼성 프린터 모델명
  • ②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예상 잉크량]탭 선택합니다.

    삼성 프린터 길잡이를 실행 후 상단에 보이는 예상 잉크량 클릭

  • ③ [도구 상자]화면이 나타나면 [장치 서비스]탭에서 '프린트헤드 청소' 클릭합니다.

    삼성 도구 상자에서 장치서비스 탭을 클릭 후 프린트헤드 청소를 실행하여 청소함

  • ④ 청소 결과 만족 시 [완료] 클릭합니다.

     - 재청소 원한다면 [2단계 청소] 클릭 후 [확인] 클릭합니다.
     - 청소해도 인쇄상태가 불만족 시 새 잉크 카트리지로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2) 잉크 카트리지 수동 (노즐) 청소 방법
① 제품 덮개를 연 후② 잉크앞부분의 탭을 눌러 잉크를 들어올려 꺼냅니다.③ 잉크 밑면에 보이는 접촉면에서 노즐면쪽 방향으로 천으로 닦습니다.
  • ① 제품 전원 켠 후 잉크 카트리지 삽입구 덮개를 엽니다. (잉크함 왼쪽 이동)
  • ② 그림과 같이 잉크 카트리지 탭을 누른 뒤 위로 살짝 들어 올려 꺼냅니다.
  • ③ 물을 약간 적신 깨끗한 천(면봉)으로 노즐면과 접촉면을 한 방향으로 닦습니다.
④ 잉크가 장착되어있던 제품쪽의 카트리지함의 접촉부분을 면봉으로 깨끗이 청소합니다⑤ 잉크를 다시 제자리에 잘 끼운 후⑥ 제품 덮개를 닫습니다.
  • ④ 잉크 카트리지함을 위의 그림과 같이 닦습니다.
  • ⑤ 청소 후 잉크 카트리지를 색상 같은 잉크함에 끼우고 윗 부분을 눌러 삽입합니다. (찰칵 소리가 나면 제대로 삽입된 것입니다.)
  • ⑥ 잉크 카트리지 삽입구 덮개를 닫습니다.

※ 주의사항
 - 청소할 때 손이나 옷에 잉크가 묻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잉크 카트리지를 꺼내서 청소한 뒤 30분 이상 방치해 두지 말고 바로 삽입하세요.
 - 컬러 잉크 카트리지를 닦을 때는 한 방향으로만 닦으세요.
 - 잉크 노즐면이나 접촉면에 지문 등이 묻지 않게 조심하세요.

재생/리필 잉크 카트리지 사용하는 경우 정품 잉크 카트리지로 교체해보시기를 권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