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기에서 스캔이 안됩니다.
- 날짜 2013-04-29
- 조회수 33,892
예상 원인
- 현재 복합기가 스캔 불가능한 상태이므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스캔 드라이버의 설정 오류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복합기 상태(램프/액정) 확인하는 방법
※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모델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프린터 조작에서 상태(램프,액정) 확인방법
1) 프린터 상태램프(LED) 상태 확인방법
[ 전원 램프 ]
- 빠르게 깜박임 : 덮개 열림
[ 다시시작 램프 ]
- 깜박임 : 용지 없음
[ 잉크 램프 ]
- 켜짐 : 잉크 부족
- 깜박임 : 잉크카트리지 호환안됨
프린터 램프(LED) 위치 확인
2) 액정(LCD) 적용 프린터 상태 확인방법
※ 제품 액정(LCD) 위치 확인 (예 : SL-T16xx)
- 문서 복사 시 복사 매수,
- 프린터가 프린트헤드 정렬을 수행 중 인 경우 A 문자로 변경,
- 프린터에 오류가 있을 경우 문자 E와 숫자가 표시됩니다.
※ SL-J1660 시리즈, 상태램프(LED) 상태 확인방법
[SL-J1660 시리즈, 램프(LED) 위치 확인]
※ 참고로 아래의 사용설명서 링크를 클릭 후 58페이지 ~ 60페이지에 있는 '상태 표시등(LED) 이해하기' 정보를 확인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PC와 복합기 연결 확인 후 스캔 드라이버/스캔 프로그램 설치 확인하는 방법
1. 복합기와 PC(컴퓨터) 연결상태 확인하기
1) 컴퓨터와 복합기를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직접 연결한 경우
PC 본체와 프린터 뒷면에 있는 USB단자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여 연결해보십시오.
※ LAN 단자에 USB 케이블을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① PC 본체 뒷면에 USB 단자를 연결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데스크톱 PC
。노트북
②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를 연결했는지 확인해주세요.
※ SL-J1660 뒷면 USB 단자 위치
2) 컴퓨터와 복합기를 유/무선랜을 이용하여 연결한 경우
유선랜 연결시 네트워크 프린터 설정 확인 → 랜포트 설정(TCP/IP 포트) 유무를 확인해보십시오.
2. 스캔 드라이버 재설치/스캔 프로그램 확인 및 사용방법
1) 스캔 드라이버/스캔 프로그램을 삼성전자 서비스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의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②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③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④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드라이버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Printing & Scan Driver'를 찾아 첨부파일을 클릭합니다.
⑥ 화면 하단에 [실행]을 클릭합니다.
⑦ 설치 동의 및 설정에서 ' 이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스캔 프로그램(Samsung Scan)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의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는 모델에 호환되는 스캔 프로그램을 설치 후 사용해 주십시오.(스캔 응답없음 오류 시 스캐너 장치가 올바르게 선택되었는지 확인)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Inkjet Printers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이름 → Samsung Scan을 선택합니다.
① 스캔할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② 세부 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③ 스캔할 파일 크기, 파일 유형을 선택할 수 있고 스캔할 원본이 제공되는 위치와 양면, 단면 여부를 선택하세요.
※ 스캐너 유리면만 제공하고 문서 공급기가 없는 모델은 아래의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④ 스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⑤ 선택된 스캔 파일 형식 및 전송 대상을 보여줍니다.
⑥ 스캔된 파일을 저장하기 전에 미리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⑦ 파일 크기, 색상, 해상도 등 자주 사용하는 스캔 형식을 선택하여 스캔 형식을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⑧ 스캔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스캔 버튼을 눌러주세요. 취소는 종료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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