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 거절 설정, 통화 거절 해제, 통화 차단 방법이 궁금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통화 거절 설정, 통화 거절 해제, 통화 차단 방법이 궁금합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전화 > 통화 거절 설정 통화 거절 해제 통화 차단
날짜 2016-08-31 조회수 69,885

 예상 원인

자동 수신 거절에 특정 번호가 등록 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 최근 기록에 표시시되는 아이콘

    자동 통화 거절 번호로
    전화 수신 시 휴대폰 최근기록에
    표시되는 아이콘
  • 자동 통화 거절 번호로 전화 수신 시 휴대폰 최근기록에 표시되는 아이콘

    수신거부 아이콘

이렇게 해보세요

※ 마시멜로우 OS, 아이스크림 OS 기준

1단계자동 통화 거절 설정을 원하시나요?

2단계자동 통화 거절 해제를 하셨나요?

3단계부가서비스 및 외부 앱 설치 상태를 확인하셨나요?

조치 방법

스마트폰 자동 수신 거부 설정 방법

전화 → 메뉴 →통화 설정 → 자동 수신 거절 → 켜짐으로 변경 → 자동 수신 거절 목록 → 추가 → 전화번호 입력 후 저장 → 저장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화 안내 이미지전화
  • 메뉴(좌측하단) 안내 이미지메뉴(좌측하단)
  • 통화 안내 이미지통화설정
  • 자동 수신 거절 안내 이미지자동 수신 거절
  • 자동 수신 거절 목록자동 수신 거절 목록
  • 추가추가
  • 전화번호 입력 후 저장전화번호 입력 후 저장
  • 저장된 목록 확인저장된 목록 확인

스마트폰 자동 수신 거부 해제 방법

※ 다른 방법으로는 전화 → 더보기 → 설정 → 전화거절 (또는 전화차단/통화차단) → 자동 거절 목록 (차단목록) → 해당번호 삭제하셔도 가능합니다.

[갤럭시S2 및 ICS OS 버전]
  • 방법 1. 전화 → 메뉴 → 통화 설정 → 자동 수신 거절 → 자동 수신 거절 목록 → 휴지통 터치 → 원하는 번호 체크 → 삭제 → 선택한 번호 삭제 확인
  • 방법 2. 앱스 → 환경설정 → 내 디바이스 → 차단 모드 해제
  • 전화 안내 이미지전화
  • 메뉴(좌측하단) 안내 이미지메뉴(좌측하단)
  • 통화 안내 이미지통화설정
  • 자동 수신 거절 안내 이미지자동 수신 거절
  • 자동 수신 거절 목록자동 수신 거절 목록
  • 휴지통 터치 안내 이미지휴지통 터치
  • 원하는 번호 체크 후 삭제 안내 이미지원하는 번호 체크 후 삭제
  • 선택된 번호 삭제 확인 안내 이미지선택된 번호 삭제 확인
[갤럭시 S7 및 마시멜로 OS 버전]

갤럭시 S7, S7 Edge, S6, S6 edge, S6 edge+, 갤럭시 노트5 이후 출시된 모델의 수신거부 해제방법 입니다.

※ 다른 방법으로는 전화 > 더보기 > 설정 > 전화거절 (또는 전화차단/통화 차단) > 자동 거절 목록 (차단목록) > 해당번호 삭제하셔도 가능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관리

    애플리케이션 관리
  • 전화 선택

    전화 선택
  • 전화거절 선택

    전화 거절 선택
  • 자동 거절 목록 선택

    자동 거절 목록 선택
  • 전화번호 리스트에서 빼기 그림을 눌러 삭제

    차단 목록에서(-)눌러 삭제
[일반폰(폴더폰) 수신거부 해제 절차]

메뉴 → 통화 설정 → 수신거절 설정 → 비밀번호 입력 → 자동 수신거절 설정 → 메뉴 > 삭제 또는 선택 삭제 후 저장
※ 비밀번호 설정한 적 없다면 " 0000 "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환경설정 선택

    환경설정 선택
  • 통화설정 선택

    통화설정 선택
  • 수신거절설정 선택

    수신거절 설정 선택
  •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 입력
  • 자동 수신 거절설정 선택

    자동 수신거절 설정 선택
  • 메뉴 선택

    메뉴 선택
  • 삭제

    삭제 또는 선택 삭제

통신사 부가서비스 및 다운받은 앱 확인

  • 1. 자동수신거부에 등록된 번호가 없는데도 특정 번호가 수신이 안 되는 경우라면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 등록 여부 및 외부 어플 설치 여부에 대한 확인도 필요합니다.
  • 2.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 등록 여부는 해당 이동통신사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정 번호 수신차단, 지정번호 착신 금지 등의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가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각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 통화 (무료)
    1599-0011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KT 1588-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U+ 1544-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 3. 전화 수신 거부 어플이 설치되어있는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어플이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어플을 삭제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ex) 제어 전화, 안받을래, 뭐야 이 번호 등
  • 4. 외부(후후, 후스콜, 카오 스팸 등) 어플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앱스 → 메뉴(좌측 하단) → 삭제 → 외부어플 선택 → 확인

갤럭시 컨설턴트가 상주한 리빙프라자 알아보기

※ 갤럭시 컨설턴트는 리빙프라자에 근무하면서 갤럭시폰에 대한 기능을 쉽고 친절하게 알려드리는 직원입니다.

갤럭시 컨설턴트가 상주하는 가까운 리빙프라자로 방문하시면 제품을 같이 보면서 보다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제품의 신기능과 이용방법 등, 자세한 학습을 원할 경우에도 갤럭시 컨설턴트에게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컨설턴트가 상주하는 리빙프라자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컨설턴트가 상주해 있는 리빙프라자 찾기 ▶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