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S 수신, 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MMS 수신, 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메시지 > MMS 수신 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6-06-14 조회수 5,416

예상 원인

  • 1 단말기에 다른 통신사 USIM이 꼽혀 있을 경우
  • 2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3 KT 의 경우 3G 접속 차단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SKT, LGU+ 제외)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 3G/4G(LTE) 접속 차단 상태를 확인해 보셨나요?

2단계 데이터 네트워크를 초기화 해보셨나요?

3단계단말기에 다른 통신사 USIM카드가 꼽혀 있나요?

조치 방법

3G/4G(LTE) 접속 차단 해제 방법

데이터 네트워크에 체크 해제 시 3G/4G(LTE)망이 차단되어 MMS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SKT , LGU+ 제외 : SKT, LGU+ 는 3G/LTE를 차단해도 MMS는 수신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 설정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항목 체크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안내 이미지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체크 안내 이미지데이터 네트워크 체크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데이터 네트워크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데도 MMS가 정상 수신되지 않는다면 데이터 네트워크 값 초기화 후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값 초기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기본값으로 초기화 선택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추가설정 안내 이미지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안내 이미지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안내 이미지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좌측하단)기본값으로 초기화 안내 이미지메뉴(좌측하단)
    기본값으로 초기화
[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 적용 모델]

앱스 → 환경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선택

  • 앱스 선택

    앱스
  •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 엑세스 포인트 이름 선택

    액세스 포인트 이름 선택
  • 더보기 선택

    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선택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선택
  • 초기화 선택

    초기화 선택

USIM 카드 재 장착 및 전원 재부팅 안내

데이터 네트워크 항목이 체크되어 있고 데이터 네트워크 값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해도 동일한 경우 USIM 카드 재장착 및 전원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USIM카드를 분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에 따라 USIM 슬롯 위치가 달라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 USIM 카드 및 배터리 분리하기

배터리를 빼기 전에 반드시 제품의 전원을 끄십시오.
제품의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배터리를 빼면 제품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 1.배터리 덮개를 열어주세요.
  • 2.배터리 덮개의 홈을 손톱으로 살짝 들어 올린 후 벌어진 부분을 잡고 완전히 분리해 주십시오.
  • 3.배터리를 빼주십시오.

  • 4.USIM 카드를 안쪽으로 한번 살짝 민 후 딸깍 소리가 나면 빠져나온 부분을 잡고 완전히 빼주십시오.

USIM 카드를 분리했으면 다시 USIM을 장착 후 전원을 켜서 MMS가 다운 및 수신되는지 확인을 진행합니다.

APN값 등록 및 확인 방법

현재 사용 중인 단말기에 타사 USIM이 장착된 경우라면 USIM카드 통신사에 맞는 APN 값을 단말기에 등록해야만 인터넷 이용 및 MMS 수발신이 가능합니다.

APN 설정이 잘못된 경우 3G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하며 MMS 수신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APN값 등록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새 APN 선택 후 각 항목에 맞는 값 입력

1. SKT향 단말에 KT향 USIM 장착 인터넷 사용하기 (KT APN값 등록)

- 이름 : KT
- APN : alwayson.ktfwing.com/
- MMSC : http://mmsc.ktfwing.com:9082
- MMS프록시 :설정안함
- MMC : 450
- MNC : 08

2. KT향 단말에 SKT향 USIM 장착 인터넷 사용하기 (SKT APN값 등록)

- 이름 : SKT3G
- APN : web.sktelecom.com
-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 MMS프록시 : smart.nate.com:9093
- MMS포트 : 9093
- APN유형 : internet + mms

3G/LTE APN값은 사업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업자로 문의해주시기바랍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 통화 (무료)
1599-0011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KT 1588-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U+ 1544-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