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메시지가 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문자 메시지가 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메시지 > 문자 메시지가 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5-11-05 조회수 1,717

발생 원인

  • 1USIM카드의 신호가 불안정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요금제로 인한 문자 발신 제한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이동통신사업자)
  • 3신호가 불안정하거나 단말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USIM카드 뺀 후 다시 꽂아 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USIM 카드를 분리후 다시 장착하여 사용해 주십시오.

    USIM 카드 재 장착방법

2단계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른 문자발신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이동통신사의 특정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일시적으로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요금제 확인

3단계문자발신 안됨으로 단말기 점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조치 방법

USIM 카드 재 장착 방법

일시적으로 휴대폰이 기지국에서 오는 신호를 정상적으로 받지 못해 발생하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전원을 끈 다음 USIM 카드를 분리 후 재장착해서 정상동작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USIM 카드 및 배터리 분리하기

배터리를 빼기 전에 반드시 제품의 전원을 끄십시오.
제품의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배터리를 빼면 제품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 1.배터리 덮개를 열어주세요.
  • 2.배터리 덮개의 홈을 손톱으로 살짝 들어 올린 후 벌어진 부분을 잡고 완전히 분리해 주십시오.
  • 3.배터리를 빼주십시오.

  • 4.USIM 카드를 안쪽으로 한번 살짝 민 후 딸깍 소리가 나면 빠져 나온 부분을 잡고 완전히 빼주십시오.

요금제 확인

현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른 문자 발신 제한이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ex) KT의 비기알 요금제 사용 시 비기알이 없을 때 문자 발신이 안될 수 있습니다.

각 이동통신사별 고객센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 통화 (무료)
1599-0011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KT 1588-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U+ 1544-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이동통신사로 확인시에도 문제가 없다고 하는 경우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