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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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문자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메시지 > 문자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6-06-14 조회수 1,518

예상 원인

  • 1특정번호가 스팸번호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또는 이동통신사에 스팸 번호로 등록되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 2스미싱으로 인해 외부 애플리케이션이 설치거나 단말기에 오동작을 유발하여 메시지 수신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스팸으로 설정된 번호가 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스팸설정 해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팸 설정 해제 방법

2단계이동통신사에 스팸관련 부가서비스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3단계최근 메시지로 수신된 URL 주소를 클릭하여 어플을 다운로드 하셨나요?

조치 방법

스팸 설정 해제 방법

특정 번호가 스팸 번호로 등록된 경우 해당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스팸 설정된 번호를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시지 > 설정 > 스팸 번호로 등록 > 휴지통 > 삭제할 번호 체크 > 확인

  • 메세지 안내 이미지메세지
  • 설정 안내 이미지설정
  • 스팸번호로 등록 안내 이미지스팸번호로 등록
  • 스팸번호로 등록메세지 안내 이미지스팸번호로 등록메세지
  • 삭제할 번호 체크 안내 이미지삭제할 번호 체크 > 삭제
  • 확인 안내 이미지확인
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 기준
  • 앱스 선택

    메시지 선택
  • 더보기 선택

    더보기 선택
  • 설정 선택

    설정
  • 메시지 차단 선택

    메시지 차단
  • 차단번호 목록

    차단번호 목록 선택
  • 삭제할 번호 선택 후 삭제

    '-'를 눌러 삭제

부가서비스 가입 확인 방법

입력된 스팸 번호를 삭제해도 특정 번호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거나 스팸 번호로 등록된 번호가 없고 메시지 관련 외부어플도 설치한게 없는데도 특정 번호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는 이동통신사업자의 부가서비스인 스팸 메시지 차단서비스에 특정 번호가 등록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 통화 (무료)
1599-0011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KT 1588-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U+ 1544-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문자로 수신된 URL로 어플 설치 확인

최근 모바일 이벤트 쿠폰 및 결혼식, 동창회 모임을 가장한 문자메시지로 사용자를 현혹하여 스마트폰에 악성앱을 설치하는 행위가 증가하고 있으며 스미싱으로 인한 단말 오동작 사례가 지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 스미싱(SMS Phising)이란?

최근 모바일 이벤트 쿠폰 및 결혼식, 동창회 모임을 가장한 문자메시지로 사용자를 현혹하여 스마트폰에 악성앱을 설치하는 행위가 증가하고 있으며 스미싱으로 인한 단말 오동작 사례가 지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 피해 유형 및 오동작 사례
스미싱으로 인한 피해 사례
휴대폰 소액 결제가 진행됨 콜 발신 불가 및 콜 자동 수락됨
저장된 연락처, SMS 정보가 임의로 전송됨 SMS가 수신되지 않고 임의의 서버로 전송됨
벨소리 모드가 자동으로 변경됨
(벨소리 ↔ 무음 ↔ 진동)
공인인증서 및 메모, 사진 등의 정보가 임의의 서버로 전송됨 등
■ 예방 및 조치 방법
  • 단말에 기본 탑재된 'V3 Mobile 2.0'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주기적으로 검사 실시 후 단말에 설치된 악성앱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악성코드가 확인될 경우 삭제)
  • 스토어에 등록된 보안 전문 앱(nProtect Mobile for Android 등)을 설치하여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주기적으로 검사가 필요합니다.

해당 은행 확인 방법

특정 은행이나 특정 카드사에서만 메시지 수신이 되지 않는 것이라면 해당 은행이나 카드사에서 정상적으로 메시지를 발송한것인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메시지 발신시 해당 은행 및 카드사 서버에 이력이 남기 때문에 은행 및 카드사 고객 센터로 연락시 메시지 정상 발송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은행 및 카드사에서 메시지 발송이 누락되었다면 단말기 이상은 아닙니다.
또한 은행 및 카드사에서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었다면 이동통신사로 연락 후 은행 및 카드사에서 메시지를 보낸 시간대를 확인 후 이동통신사 서버에서도 고객 단말기로 정상 발송을 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통신사별 휴대폰으로 발송메세지 확인 가능 번호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 통화 (무료)
1599-0011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KT 1588-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U+ 1544-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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