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인의 메시지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특정인의 메시지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메시지 > 특정인의 메시지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6-06-15 조회수 1,527

예상 원인

  • 1 특정번호가 스팸번호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또는 이동통신사에 스팸 번호로 등록 되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 2 외부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메시지 수신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 스팸으로 설정된 번호가 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2단계최근 메시지로 수신된 URL주소를 클릭 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받으신게 있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이동통신사업자에 스팸번호 등록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동통신사 확인 방법

3단계다운로드 받은 애플리케이션을 삭제 후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스팸번호 해제 방법안내

특정 번호가 스팸 번호로 등록된 경우 해당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스팸 설정된 번호를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시지 > 설정 > 스팸 번호로 등록 > 휴지통 > 삭제할 번호 체크 > 확인
  • 메시지 안내 이미지메시지
  • 설정 안내 이미지설정
  • 스팸 번호로 등록 안내 이미지스팸 번호로 등록
  • 휴지통 아이콘 안내 이미지휴지통 아이콘
  • 삭제할 번호 체크  /> 삭제 안내 이미지삭제할 번호 체크 > 삭제
  • 확인 안내 이미지확인
[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 기준]
  • 메시지 선택

    메시지 선택
  • 더보기 선택

    더보기 선택
  • 설정 선택

    설정 선택
  • 메시지 차단 선택

    메시지 차단 선택
  • 차단번호 목록 선택

    차단번호 목록 선택
  • 번호입력 후 플러스 선택

    스팸 해제할 번호 선택 →
    '-'선택

이동통신사 확인 방법

입력된 스팸 번호를 삭제해도 특정 번호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거나 스팸 번호로 등록된 번호가 없고 메시지 관련된 외부어플을 설치한게 없는데도 특정 번호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는 이동통신사업자의 부가서비스인 스팸 메시지 차단서비스에 특정 번호가 등록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각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통신사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 통화 (무료)
1599-0011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KT 1588-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U+ 1544-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어플 삭제 방법 안내

수신된 문자 메시지의 URL 주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이 있다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삭제 후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최근 확인된 외부 어플로는 [Snoopy]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외부 어플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앱스 > 메뉴(좌측 하단) > 삭제 > 삭제할 어플 선택 > 확인

이런 경우에는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