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망을 사용할 때 인터넷이 끊기거나 안될 때가 있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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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데이터망을 사용할 때 인터넷이 끊기거나 안될 때가 있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인터넷 > 데이터망을 사용할 때 인터넷이 끊기거나 안될 때가 있습니다.
날짜 2016-06-21 조회수 64,779

예상 원인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이 해제된(차단) 경우 또는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Wi-Fi 공유기 상태가 불안하거나 APN 값이 잘못 입력된 경우 인터넷 사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전원을 재부팅해 보셨나요?

2단계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해 보셨나요?

3단계액세스 포인트 이름(APN)을 초기화해 보셨나요?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액세스 포인트 이름(APN)초기화를 진행해 주십시오.

    APN 값 초기화 방법

4단계화면 상단 표시줄에 3G 또는 4G(LTE)가 뜨나요?

  • 5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이동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 지역인지 확인해 주십시오.

    이동통신사 확인 방법

5단계인터넷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삭제해 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 아니오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삭제를 해 보세요.

    인터넷 데이터 삭제 방법

조치 방법

전원 끄고 켜는 방법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영상통화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디바이스 옵션 팝업 창의 [재시작]을 누르거나 전원 버튼을 8초 이상 길게 누르면 재부팅 해주세요.

  •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안내 이미지젤리빈 OS 및 이전 버전
  •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안내 이미지마시멜로 OS 기준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방법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이 해제되어(차단) 있을때 통신사의 3G, 4G(LTE)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이 불가합니다. 설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 갤럭시S4 이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선택(켜기)
  • 갤럭시S4 이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선택(켜기)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데이터사용 안내 이미지데이터사용
  •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안내 이미지데이터네트워크 선택(켜기)
※ 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
  • 앱스

    앱스 선택
  • 설정

    설정 선택
  • 모바일 사용

    데이터 사용 선택
  • 모바일 데이터 체크

    모바일 데이터(켜기) 선택

APN 값 초기화 방법

  • 갤럭시S4 이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기본값으로 초기화
  • 갤럭시S4 이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연결 → 데이터 네트워크 더 보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기본값으로 초기화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추가 설정 안내 이미지S4 이전 모델 : 추가 설정
    S4 이후 모델 : 연결 →
    데이터 네트워크 더 보기
  • 모바일 네트워크 안내 이미지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안내 이미지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버튼(좌측 하단)안내 이미지메뉴 버튼(좌측 하단)
  • 기본값으로 초기화 안내 이미지기본값으로 초기화
※ 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
  • 설정

    앱스 →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 엑세스 포인트 이름 선택

    엑세스 포인트 이름 선택
  • 더보기

    더보기 선택
  • 기본설정으로 초기화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선택

이동통신사 확인 방법

이동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3G, 4G(LTE) 서비스 지역이 아닌 경우 또는 해당 지역에 망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도 있는 현상이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 후 전파 환경을 확인 바랍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 통화 (무료)
1599-0011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KT 1588-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U+ 1544-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인터넷 데이터 삭제 방법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오류일 경우 인터넷 어플의 데이터 삭제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인터넷 데이터 초기화 시 북마크, 기록 등 인터넷의 모든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데이터 삭제 후에도 해당 증상이 지속 발생 시에는 휴대폰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S4 이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전체 → 인터넷 → 데이터 삭제
  • 갤럭시S4 이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더 보기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전체 → 인터넷 → 데이터 삭제

데이터 삭제 후에도 해당 증상이 지속 발생시에는 휴대폰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안내 이미지애플리케이션 관리
  • 인터넷 안내 이미지전체 > 인터넷
  • 데이터 삭제 안내 이미지데이터 삭제
  • 트워크 자동전환 체크 해제 앱스 → 환경설정 →
    와이파이 → 메뉴 →
    고급설정 → 네트워크 자동전환
    체크 해제 필요
※ 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

앱스 → 설정→ 애플리케이션 관리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인터넷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 앱스

    앱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애플리케이션 관리 선택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선택
  • 인터넷

    인터넷 선택
  • 저장공간

    저장공간 선택
  • 데이터 삭제

    데이터 삭제 선택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람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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