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 사용법이 궁금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T맵 사용법이 궁금합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DMB 및 내비게이션 > T맵 사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6-06-17 조회수 3,001

예상 원인

3G/4G(LTE)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GPS 신호가 미약한 지역에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접속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티맵 서버 접속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3G/4G(LTE)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나요?

2단계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사용해 보세요.

3단계T MAP을 실행하여 사용해 보세요.

  • T MAP 사용 방법

    이동통신사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조치 방법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방법

T MAP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모바일 데이터(데이터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며, T MAP 이용시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켜기

※ 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
  • 앱스

    앱스 선택
  • 설정

    설정 선택
  • 모바일 사용

    데이터 사용 선택
  • 모바일 데이터 체크

    모바일 데이터(켜기) 선택
※ 갤럭시S3 및 젤리빈 OS

T MAP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데이터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하며, T MAP 이용시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체크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안내 이미지데이터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체크안내 이미지데이터 네트워크 체크

데이터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고 인터넷 등은 잘 되는데 T MAP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단말기에 문제가 있는지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원 끄고 켜는 방법

3G/4G(LTE)네트워크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도 T MAP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일시적인 오류일수 있으므로 전원을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재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재시작]을 눌러 주세요. 재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 버튼을 8초 이상 길게 눌러 주시면 전원이 재부팅 됩니다.
T MAP 사용 시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안내 이미지젤리빈 OS 기준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 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안내 이미지마시멜로 OS 기준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T MAP 사용 방법

앱스 → T-map → 요금 안내창 → 확인 → T map 실행화면 → 검색란 터치 → 목적지 입력 → 목적지 선택 → 안내시작 → 길안내가 진행됩니다.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T map 안내 이미지T map
  • 요금 안내창 /> 확인 안내 이미지요금 안내창 > 확인
  • T map 실행화면안내 이미지T map 실행화면
  • 검색란 터치 안내 이미지검색란 터치
  • 목적지 입력 안내 이미지목적지 입력
  • 목적지 선택 안내 이미지목적지 선택
  • 안내시작 안내 이미지안내시작
  • 길안내 진행됨 안내 이미지길안내 진행됨

※ T Map은 이동통신사에서 부가서비스로 자세한 문의는 SK텔레콤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