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속도가 늦고 로그인이 잘 되지 않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속도가 늦고 로그인이 잘 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톡 >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 속도가 늦고 로그인이 잘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6-09-09 조회수 2,858

발생 원인

휴대폰의 RAM 메모리 용량이 부족한 경우 카카오 스토리 접속(이용)이 느려질 수 있으며, 연결된 망(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3G, 4G(LTE)이 불안정 할 경우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 로그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접속(이용)이 느린 경우 메모리 삭제를 해보셨나요?

2단계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와이파이 정상적으로 이용되나요?

조치 방법

메모리 정리 방법 안내

메모리 사용량이 많은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시키거나 큰 용량의 메모리가 필요한 프로그램을 여러 개 실행한 경우 수행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매니저 앱을 이용하여 실행 중인 어플을 종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예 : 갤럭시 S7 스마트 매니저 어플 적용 모델)

메모리 정리 방법 : 스마트 매니저 → RAM → 모두 종료

 

  • 앱스

    앱스 선택
  • 설정

    설정 선택
  • 스마트매니저

    스마트 매니저 선택
  • ram 선택

    RAM 선택
  • 모두 종료

    모두 종료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상태 확인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이 해제되어(차단) 있을 경우 통신사의 3G, 4G(LTE)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설정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 젤리빈 OS
  • 갤럭시S4 이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선택
  • 갤럭시S4 및 이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선택(켜기)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데이터사용 안내 이미지데이터사용
  •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안내 이미지데이터네트워크 선택(켜기)
※ 마시멜로 OS~ 롤리팝 OS

앱스 → 설정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설정

  • 앱스

    앱스 선택
  • 설정

    설정 선택
  • 데이터 사용

    데이터 사용 선택
  • 모바일 데이터 설정 켜기

    모바일 데이터 → 켜기

와이파이 연결 상태 확인

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설정된 경우 화면 상단에 표시줄에 Wi-Fi 안테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WiFi 안테나가 보이지 않는다면 AP(무선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것이니 앱스 → 설정 → Wi-Fi → 연결한 AP(무선공유기) 선택 하여 연결해 주십시오.
참고로 AP(무선공유기의 보안 설정에 따라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후 연결하시면 됩니다.

  • 앱스

    앱스 선택
  • 설정

    설정 선택
  • wi-fi

    Wi-Fi 선택
  • wi-fi 켜기

    Wi-Fi 켜기 선택
  • wi-fi 연결됨

    무선 공유기(Wi-Fi)
    연결 확인
  • 연결이 안료된 화면

    무선 공유기(Wi-Fi)
    연결된 아이콘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