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패턴(비밀번호)을 분실했는데 해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스마트폰의 패턴(비밀번호)을 분실했는데 해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비밀번호 및 AS 관련 > 비밀번호, 패턴 관련 > 패턴(비밀번호)을 분실했는데 해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6-08-24 조회수 37,273

예상 원인

휴대폰에 잠금 설정한 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분실했을 때 구글계정이나 삼성계정을 통해 잠금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를 사용하시나요?

  • Findmymobile 접속하여 원격으로 잠금을 해제해 보세요.

    Findmymobile 원격제어 안내

    리빙프라자 방문 안내

    그래도 잠금 해제가 안될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 디지털프라자/ 모바일샵으로 방문하여 잠금을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방문 전 해당 서류를 지참해 주십시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 아니오

    2단계로 넘어가세요

2단계(패턴 분실에 한함) 구글계정을 알고 있나요?

조치 방법

Findmymobile 원격제어 안내

마시멜로 OS 부터 구글계정 또는 백업PIN으로 패턴 잠김을 해제할 수 없습니다.
Findmymobile 접속하여 원격으로 잠금을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휴대폰 잠금 상태에서도 무선 인터넷(WI-FI) 또는 LTE 네트워크 신호가 수신되고 있어야 삼성 계정을 이용한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 5회  잘못 입력 시

    ① 5회 잘못 입력 시
  • 10회 잘못 입력시

    ② 10회 잘못 입력시
  • 이후 잘못 입력 시

    ③ 이후 잘못 입력 시

휴대폰의 원격제어에 삼성계정을 설정한 경우, Findmymobile 사이트에서 화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단, 지원 모델에 한함)

■ 지원모델 ('16. 5월 기준)
  • 1. 스마트폰
    갤럭시S3 (SHV-E210S/K/L), 갤럭시S4 (SHV-E300S/K/L), 갤럭시S5 (SM-G900S/K/L), 갤럭시S6 (SM-G920S/K/L), 갤럭시S6 엣지 (SM-G925S/K/L), 갤럭시S6 엣지+ (SM-G928S/K/L), 갤럭시S7 (SM-G930S/K/L) 갤럭시S7 엣지 (SM-G935S/K/L), 갤럭시노트2 (SHV-E250S/K/L), 갤럭시노트3 (SM-N900S/K/L), 갤럭시노트4 (SM-N910S/K/L) 갤럭시노트5 (SM-N920S/K/L)
  • 2. 태블릿
    GALAXY Note 10.1(SHW-M480S, SHW-M480K), GALAXY Note 10.1 Wi-Fi (SHW-M480W,SHW-M485W, SHW-M486W), GALAXY Note 10.1 LTE (SHV-E230S/K/L), Galaxy Note 8.0(SHW-M500W), Galaxy Tab S 10.5 (SM-T800, SM-T805S/K/L)
  • 3. 갤럭시 플레이어
    Galaxy Player 70 Plus (YP-GB70D), Galaxy Player 5.8 (YP-GP1)
  • 4. 갤럭시 카메라
    Galaxy camera (EK-KC120S/K/L)

※ 이 외에도, 설정 → 보안 또는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 메뉴가 있는 모델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계정으로 디바이스 잠금 해제]

※ 다른폰의 모바일 웹 이용가능(일부 모델은 지원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접속 >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 2. 더보기 선택
  • 3. 디바이스 잠금 해제 선택
  • 4.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 입력 후 해제 선택
  • 삼성계정  ID와 비밀번호를 눌러 로그인 합니다.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접속하여 삼성 계정 ID와 비밀번호를 입력
  • 오른쪽 하단 더보기 선택

    ② 더보기 선택
  • 디바이스 잠금 해제 선택

    ③ 디바이스 잠금 해제 선택
  • 삼성 계정 비밀번호 입력 후 해제 선택

    ④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 입력 후 해제 선택
[삼성 계정 ID 또는 패스워드 찾기]
  • 삼성계정  ID와 비밀번호를 눌러 로그인 합니다.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접속하여 삼성 계정의 ID 또는 비밀번호 찾기 선택
  • ID 또는 비밀번호를 찾아보세요

    ② ID 또는 비밀번호 중 찾을 내용을 선택하신 후 가입자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구글 계정 찾는 방법

구글 계정을 모를 경우, 구글 사이트에서 구글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경로 : 구글(www.google.com) 접속 > 로그인 클릭 >
"계정에 엑세스 할 수 없습니까?"> 복구 이메일 주소 입력 > 복구 이메일 로그인 > 메일 확인

① 구글(www.google.com) 사이트 접속 → 로그인 클릭
② '계정에 엑세스 할 수 없습니까?" 또는 “도움이 필요하세요?' 를 클릭합니다.
③ '로그인에 문제가 있습니까?' 에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를 선택
④ 복구 이메일 및 보안문자를 입력 후 제출합니다.

  • 구글 사이트 접속  /> 로그인 클릭 안내 이미지

    ① 구글(www.google.com) 접속 → 로그인 클릭
  • 계정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까? 클릭 안내 이미지

    ② '계정에 엑세스 할 수 없습니까?' 또는 '도움이 필요하세요?' 를 클릭
  • 사용자 이름을 잊어버렸습니다 클릭  /> 복구 이메일 주소 등 입력 > 제출 안내 이미지

    ③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를 선택 → 복구 이메일 주소 입력 → 제출
  • 계정지원 내용 확인 안내 이미지

    ④ 계정 지원 내용 확인
  • ⑤ 복구 이메일 계정 로그인 → 메일 확인→ 구글계정 확인

    ⑤ 복구 이메일 계정 로그인 → 메일 확인 → 구글계정 확인

구글 계정을 이용한 잠금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포함 이전 버전의 경우, 구글계정 및 백업 PIN 으로 화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1. 패턴 5회 잘못 입력 시 팝업 창 '확인' 선택
  • 2. 화면 아래의 “Google 잠금해제” 또는 '백업 PIN' 선택
  • 3. '구글 계정' 또는 '백업 PIN'
  • 패턴 5회 잘못 입력시 표시되는 창

    ① 패턴 5회 잘못 입력 시 팝업 창
  • 백업 PIN 선택시

    ② 백업 PIN 선택 시
  • Google 잠금 해제 선택시

    ③ Google 잠금 해제 선택시

동영상 자막

  • 구글 계정으로
    패턴 해제하기
  • 1. 패턴 해제를 5회 실패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 2. ‘확인’을 누른 후 화면 아래의 ‘패턴을 잊었나요’ 를 누릅니다.
  • 3. 구글 계정을 입력 후 로그인을 합니다.
  • 4. ▶ 정상 로그인이 되면 화면 잠금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잠금화면 -> 화면잠금 -> 드래그, 얼굴 인식, 패턴, 비밀번호 등으로 잠금을 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서비스센터 방문 전 확인 사항

구글계정 또는 삼성계정을 이용하여 화면 잠금이 해제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화면 잠금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명의자 본인인 경우 신분증 지참 후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는 '위임장 작성이 불가한 예외 상황'을 참조)

※ 타인이 AS센터 방문시

- 위임장(원본, 인감날인 필요), 인감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ㆍ위임장 양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위임장' 으로 검색시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ㆍ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은 법적 대리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용도이며, 수집하지 않습니다.

※ 위임장 작성이 불가한 예외 상황
위임장 작성이 불가한 예외 상황
예외상황 필요서류 비고
법인 가입자 법인가입 확인서, 위임장, 방문자 신분증
미성년자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함
군 입대 입영통지서,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방문자 신분증
입원 입원서류,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해외유학, 이민 실사용자로 명의 변경 후 비밀번호 확인
가출, 행방불명 관할 경찰서장 직인의 증빙 서류(수사 협조 요청서 등),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사망 사망확인서,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미개통 단말기 개통 후 명의자가 신분증 지참 개통불가 시, 미개통 상태 확인 후 전체 초기화 진행
해지폰 통신사에서 해지서류 발급이 가능하다면 명의자임을 확인된 것으로, 해지서류 지참 본인 휴대폰 해당

모바일샵 또는 디지털 프라자에서 잠금 해제하기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경우 디지털 프라자 & 모바일 샵으로 방문하여 '패턴을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입자가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방문해 주십시오.

[디지털 프라자]

- 전화번호/ 위치확인 바로가기▶

[모바일 샵]

- 전화번호/ 위치확인 바로가기▶

서비스센터 안내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