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충전 시간이 느리고, 충전이 되지 않아요.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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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배터리 충전 시간이 느리고, 충전이 되지 않아요.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액세서리 > 불량, 인식 오류 > 배터리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6-10-21 조회수 14,575

예상 원인

배터리, 충전기, 충전 거치대 및 휴대폰 충전단자 이상으로 인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배터리 충전 시간이 궁금하신가요?

2단계배터리에 이물질이 묻어 있는지 확인해보셨나요?

3단계휴대폰과 충전 거치대 둘다 충전이 안되나요?

4단계다른 배터리도 충전이 안되나요?

조치 방법

배터리 충전 시간 확인

충전 중 알림 화면 또는 설정→배터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은 충전 시간은 제품 상태 및 충전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너무 높거나 낮은 온도에서는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알림창 선택

    상단바를 내려
    스마트 고속 충전 시간 확인
  • 알림창 선택

    상단바를 내려
    유선 충전 시간 확인
  • 알림창 선택

    스마트매니저에서
    배터리 충전 시간 확인

배터리 단자에 이물질이 묻어 있는 경우 충전이 정상적으로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배터리 단자 이물질을 지우개나 부드러운 천 등으로 제거 후 충전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만약, 태블릿 계열에서 잔량이 99%로 보이는 것이라면 이는 정상입니다.
최근 테블릿 공통내용이고 단순 표기상의 차이일 뿐, 실제 충전량 하고는 관련이 없습니다. 전원 OFF 상태에서 완충 후 부팅하는 경우 실제 용량은 99.9%인데, 소수점 이하가 표시 되지 않기 때문에 99%를 화면에 보여 주게 되는 것입니다.

이물질 제거 방법

배터리 단자에 이물질이 묻어 있는 경우 충전이 정상적으로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배터리 단자 이물질을 제거 후 충전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우개나 부드러운 천으로 금속 단자 부분에 묻은 이물질을 닦아 내면 됩니다.

만약, 태블릿 계열에서 잔량이 99 %로 보이는 것이라면 이는 정상입니다. 최근 테블릿 공통내용이고 단순 표기상의 차이일 뿐, 실제 충전량 하고는 관련이 없습니다. 전원 OFF 상태에서 완충 후 부팅하는 경우 실제 용량은 99.9 %인데, 소수점 이하가 표시 되지 않기 때문에 99 %를 화면에 보여 주게 되는 것입니다.

이물질 제거가 어려운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제품 또는 충전 거치대 점검 안내

휴대폰에 연결 후 충전시나 충전 거치대 연결 후 충전하는 방법 두가지 중 한가지는 충전이 된다면 배터리 이상은 아닙니다.

  • ① 휴대폰과 연결시 충전이 되는데 충전 거치대에 연결시 충전이 안되는 경우 충전 거치대 이상으로 인해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점검을 위해 센터 방문시 충전기, 충전 거치대 및 휴대폰을 같이 가지고 방문하시면 명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충전 거치대의 경우는 충전기 자체가 하나의 상품으로 나오는 제품이라 별도 수리가 불가합니다.
    충전 거치대의 보증기간은 1년이며 센터에서 엔지니어 확인 시 보증기간 이내 제품 자체 불량의 경우라면 1:1 무상 교환이 가능하며 보증기간 이내라도 고객 부주의로 인한 고장이거나 보증기간 경과 후 이상 발생건에 대해서는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 ② 충전거치대에 연결시 충전이 되는데 휴대폰에 연결시 충전이 안되는 경우 휴대폰 충전단자 이상으로 인해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점검을 위해 센터 방문시 충전기, 충전 거치대 및 휴대폰을 같이 가지고 방문하시면 명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점검 안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배터리 두 개 중 한 개는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는데 한 개만 충전이 안 되는 경우라면 배터리 자체의 문제일수 있으므로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이 필요합니다.

배터리의 경우는 소모성 자재로 별도 수리는 불가능합니다.
보증기간은 1년이며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시 배터리 자체 이상일 경우 무상 교환이 가능합니다. 보증기간 이내라도 고객 부주의로 인한 고장인 경우, 또는 보증기간 경과 후 이상 발생건에 대해서는 배터리를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배터리 보증기간 14년 이전은 6개월)

서비스센터 안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배터리 두 개 모두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라면 배터리가 동시에 두 개 모두 고장이 나는 경우는 드문 경우이므로 충전기가 이상이 있는지 서비스센터에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충전기의 경우는 충전기 자체가 하나의 상품으로 나오는 제품이라 별도 수리가 불가합니다.
충전기의 보증기간은 1년이며 서비스센터에서 CS프로(엔지니어)확인 시 보증기간 이내 제품 자체 불량의 경우라면 1:1 무상 교환이 가능하며 보증기간 이내라도 고객 부주의로 인한 고장이거나 보증기간 경과 후 이상 발생 건에 대해서는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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