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충전이 안될 때 점검 안내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휴대폰 충전이 안될 때 점검 안내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액세서리 > 불량, 인식 오류 > 유선 충전기 충전이 안되요
날짜 2016-10-21 조회수 13,366

예상 원인

충전기 및 휴대폰 충전단자 이상으로 인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충전거치대에 연결시 충전이 안되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휴대폰에 바로 연결하면 충전이 안될때 충전단자 검검이 필요합니다.

    충전 단자 점검 안내

2단계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된 충전기 인가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된 충전기로 충전해 주십시오.

    충전기 사용 안내

3단계다른 삼성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시에는 충전이 되나요?

조치 방법

충전 단자 점검

충전기를 충전 거치대에 연결시에는 충전이 되는데 휴대폰에 연결시에만 충전이 안되는 경우는 휴대폰 충전 단자쪽의 이상일 수 있으므로 서비스센터에서 제품 점검이 필요 합니다.
정확한 점검을 위해 센터 방문 시 충전기와 휴대폰을 같이 가지고 방문하시면 명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충전기 사용 안내

충전기를 휴대폰에 연결시에는 충전이 되고 충전거치대에 연결시 충전이 안되는 경우 충전기가 기본구성품으로 제공된 충전기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품 충전기라 하더라도 제품에 따라 충전 전류가 틀리기 때문에 제품 구매시 들어있는 기본 충전기가 아닌 다른 충전기로 충전시 정상적인 충전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S2 등의 경우는 충전기에서 나오는 충전전류가 0.7 A(암페어)이고 노트1 등의 경우는 1 A(암페어), 노트2의 경우는 2 A(암페어)입니다.
이렇게 제품마다 충전기에서 나오는 충전전류가 틀리다 보니 기본 구성품이 아닌 다른 충전기를 사용하는 경우 정상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된 충전기를 사용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충전기 점검 안내

충전기를 다른 제품에 있는 충전기로 충전시에도 정상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충전 단자 또는 충전거치대쪽의 이상일 수 있으므로 서비스센터에서 제품 점검이 필요 합니다.
정확한 점검을 위해 센터 방문 시 충전기와 휴대폰을 같이 가지고 방문하시면 명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안내 (충전기 구입이 필요합니다.)

다른 삼성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 시에는 정상 충전이 되는데 고객이 사용하는 충전기로 충전 시 정상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는 충전기 자체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충전기의 경우는 충전기 자체가 하나의 상품으로 나오는 제품이라 별도 수리가 불가 합니다.
충전기의 보증기간은 1년이며 센터에서 CS프로(엔지니어) 확인 시 보증기간 이내 제품 자체불량의 경우라면 1:1 무상 교환이 가능하며 보증기간 이내라도 고객 부주의로 인한 고장이거나 보증기간 경과 후 이상 발생건에 대해서는 고객이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