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연결 및 접속이 되지 않아요.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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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WIFI 연결 및 접속이 되지 않아요.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무선 및 네트워크 > WIFI 접속 관련 > WIFI 연결이 안됩니다.
날짜 2016-09-12 조회수 75,070

발생 원인

WiFi가 연결 안 되는 현상은 비밀번호 오입력 또는 일시적인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연결할 무선공유기는 비밀번호가 설정된 공유기인가요?

2단계연결할 무선공유기 등록해제 후 다시 연결해 보셨나요?

3단계다른 휴대폰에서는 무선공유기가 정상 검색 및 연결되나요?

조치 방법

재부팅 및 업그레이드 방법

일시적인 오류 또는 휴대폰의 프로그램 오류로 인해 WiFi가 연결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로 재부팅 후에도 WiFi가 연결이 안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재부팅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재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재시작]을 눌러 주세요.
재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 버튼을 8초 이상 길게 눌러 주시면 전원이 재부팅 됩니다.

  • 앱스 화면 이미지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휴대폰 재부팅 후에도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업그레이드 버전 확인 후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현상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업그레이드는 SAMSUNG Kies 프로그램을 통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라면 앱스 →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단, WiFi 환경이 아니라면 무선으로 업데이트시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선으로 업데이트 방법]
  • 앱스 화면 이미지

    앱스
  • 환경설정 화면 이미지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화면 이미지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 이미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화면 이미지

    업데이트
  • 확인 화면 이미지

    확인

무선공유기 등록 해제 후 재설정 방법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변경 및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거나 예전 입력한 정보에 오류가 생겨 연결이 안되는 현상일수도 있으므로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를 휴대폰에서 해제 후 재등록하신 후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공유기를 휴대폰에서 등록 해제 후 재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Wi-Fi →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 길게 터치 → 저장 안 함 → 다시 연결할 공유기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을 누르세요.

  • 앱스 화면 이미지

    앱스 선택
  • 환경설정 화면 이미지

    환경설정
  • wi-fi 선택 화면 이미지

    wi-fi 선택
  • 연결할 공유기를 길게 누르면 뜨는 창에서 저장안함을 선택한 화면 이미지

    연결할 wi-fi 선택
  • 다시 연결할 공유기를 선택하는 화면 이미지

    재연결 할 공유기 선택
  • 비밀번호 입력후 연결버튼을 누르는 화면 이미지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

무선공유기 제조사 확인

다른 휴대폰에서도 동일하게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무선공유기(AP)의 이상일수 있습니다.
무선공유기(AP) 제조사로 연락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 공유기 연결 안될 때 동영상으로 문제 해결하기

본 영상은 갤럭시S5 모델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으며 모델별 일부 상이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자막

 

  1. 1. 일시적인 오류로 인하여 Wi-Fi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2. 2. 휴대폰을 재 부팅하여 Wi-Fi 연결이 안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3. 3. 재부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재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재시작을 눌러줍니다.
  4. 4. 휴대폰이 재 부팅된 후 Wi-Fi 연결 유무를 확인합니다. [상단바를 내려 Wi-Fi 선택 → 켜짐 → 연결할 Wi-Fi 선택 → 연결 → Wi-Fi 연결되었습니다.]
  5. 5. 휴대폰 재 부팅후에도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으면 휴대폰 업그레이드 버전을 확인 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 동일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6. 6. 휴대폰 업그레이드는 삼성 KIES프로그램을 통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7. 7. 휴대폰에서 업그레이드 할 경우에는 앱스 →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 선택 순으로 진행하시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8. 8. 단 Wi-Fi 환경이 아니라면 무선으로 업그레이드 시 데이터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9. 9. 휴대폰 업그레이드 후에도 Wi-Fi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에 연결된 Wi-Fi 공유기를 등록 해제 후 재 연결하여 동일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10. 10. 공유기 재 연결은 Wi-Fi  → 연결하려는 공유기를 길게 눌러 네트워크 저장 안함 → 다시 연결할 공유기를 선택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을 눌러줍니다.
  11. 11. 공유기 등록 해제 후 재 연결하여 Wi-Fi  연결 유뮤를 확인하여 주세요.
  12. 12. 공유기 재 연결후에도 Wi-Fi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휴대폰에서도 공유기에 연결이 되지 않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13. 13. 다른 휴대폰에도 동일하게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무선 공유기의 이상일 수도 있으며 무선 공유기 제조사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서비스센터 안내

휴대폰이 최신 버전이고 무선공유기를 휴대폰에서 등록 해제 후 재연결 시에도 휴대폰에서 무선공유기(AP)가 연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휴대폰에서 해당 무선공유기(AP)가 검색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른 단말기는 정상적으로 검색 및 연결이 되는데 특정 단말기만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단말기의 이상이 있는 건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상단 메뉴바를 내려면 와이파이, 위치, 진동, 자동회전, 블루트스 아이콘을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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