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네트워크 연결 안됨, 3G만 연결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데이터 네트워크 연결 안됨, 3G만 연결됨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무선 및 네트워크 >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관련 >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6-10-20 조회수 19,416

예상 원인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이 해제된(차단) 경우 또는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APN(엑세스 포인트 이름)값이 잘못 입력된 경우 인터넷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휴대폰 전원을 재부팅해 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므로 전원 재부팅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 안내

2단계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해 보셨나요?

3단계액세스 포인트 이름(APN)을 초기화해 보셨나요?

4단계전 지역에서 3G 또는 4G(LTE)가 안뜨나요?

조치 방법

전원 재부팅 방법 안내

일시적 오류일 수 있으니 재부팅 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디바이스 옵션 팝업창의 [재시작]을 누르세요.

  • 재시작을 선택하는 이미지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 다시 시작을 선택하는 이미지

    전원 버튼 누른 후
    다시 시작 화면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방법 안내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이 차단(해제)되어 있을 경우 이통사의 3G, 4G(LTE)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설정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체크
  •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체크
  •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켜짐
  • 환경설정 화면 이미지

    앱스 > 설정(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메뉴를 보여주는 화면 이미지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체크가 가능한 화면 이미지

    데이터 네트워크 체크
[킷켓 이후 버전 화면]
  • 설정을 선택하는 이미지

    앱스 > 설정
  • 데이터 사용을 선택하는 이미지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켜기를 선택하는 아마자

    모바일 데이터 켜기

엑세스 초기화 방법 안내

액세스 포인트 이름이 잘못 설정되었거나, 해외 로밍 사용 후 국내에서 값이 제대로 환원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한 후 사용해 주십시오.

  • 앱스 > 환경설정 > 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기본값으로 초기화
  • 앱스 > (환경)설정 > 네트워크 더 보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단, 타통신사 USIM을 사용할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여 APN 값을 확인하여 새 APN을 추가한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환경설정 화면 이미지

    환경설정
  • 추가설정 선택 화면 이미지

    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한 화면 이미지

    모바일 네트워크
  • 엑세스 포인트 이름을 선택하는 화면 이미지

    엑세스 포인트 이름
  •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 화면 이미지

    메뉴 버튼(좌측 하단)
  • 비밀번호 입력후 연결버튼을 누르는 화면 이미지

    기본값으로 초기화
[킷켓 이후 버전 화면]
  • 설정을 선택하는 이미지

    앱스 >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하는 이미지

    모바일 네트워크
  • 엑세스 포인트 이름을 선택하는 이미지

    엑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를 선택하는 이미지

    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선택하는 이미지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특정지역 이동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 지역 여부 확인

특정 지역이 이동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3G, 4G(LTE)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해당 지역에 망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통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전파 환경을 확인하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시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