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헤드셋 연결방법, 헤드셋 연결이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블루투스 헤드셋 연결방법, 헤드셋 연결이 안됩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무선 및 네트워크 > 블루투스 연결 관련 >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6-07-01 조회수 19,421

예상 원인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또는 해당 기기와의 연결 이력에 오류가 있을 경우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 테스트 해 보셨나요?

2단계블루투스가 동작되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3단계블루투스 헤드셋은 등록 대기 상태인가요?

4단계휴대폰 전원을 재부팅해 보셨나요?

5단계해당 기기와 처음 연결하나요?

6단계휴대폰의 소프트웨어 버전은 최신 버전 인가요?

  •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 아니오

    최신 버전 업그레이드 후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그레이드 후 진행 안내

조치 방법

진단모드에세 블루투스 테스트 방법 안내

  • 진단모드에서  7번 블루투스 선택한 이미지

    진단모드 →
    블루투스 선택
  • 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 동작한 화면을 표현한 이미지

    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
    동작된 화면

휴대폰 내 진단모드를 통해 고장여부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전화에서 *#7353# 을 입력하시면 진단모드로 진입됩니다.
블루투스 테스트를 위해 7.Bluetooth 를 터치해 주십시오.

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가 On되면서 주변장치가 검색된다면 추가 설정이 필요하고, 블루투스가 작동되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휴대폰 점검이 필요합니다.

등록 대기 상태 설정 후 연결 방법

Level U 를 스마트폰에서 연결하는 방법

  • 전원 스위치 on 상태 이미지① 전원 스위치를 ON 합니다.
  • 기능/통화 버튼을 약 3초간 누르는 이미지② 기능/통화 버튼을 약3초가 누르면
    등록 대기 상태로 진입
  • 빨강색, 파란색  led  램프가 번갈아 깜박이는 이미지③ 빨강색, 파란색 LED가 번갈아
    깜박임을 확인합니다.
  • 블루투스 항목을 선택하는 이미지④ 앱스 > 설정 > 블루투스 항목을
    선택하여 사용 안함을
    사용중으로 드래그 합니다.
  • 찾기를 클릭 후 연결가능한 디바이스를 찾아 선택하는 이미지⑤ 찾기를 클릭하여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를 찾아 선택합니다.
  • 등록된 디바이스 연결된 이미지⑥ 등록된 디바이스 연결됨
[HM3700 연결 방법]

블루투스 헤드셋이 등록 대기 상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등록 대기 상태가 아닌 경우 휴대폰에서 블루투스 기기 검색시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의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여 등록 대기 상태로 설정해주세요.
블루투스 헤드셋의 등록 대기 설정 방법은 모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등록 대기 설정 방법은 해당 블루투스 헤드셋의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중 HM3700 페어링 방법]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HM3700 의 전원을 켜고, 통화 버튼을 약 3초 이상 누르면 표시등이 파란색으로 유지되며(약 3분) 등록 대기 상태로 설정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이 등록 대기 상태가 되면 앱스 〉환경설정 〉블루투스 > 꺼짐/켜짐(우측 상단)을 누르면 블루투스 모드가 켜지고, 기기를 검색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HM3700 이름이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 HM3700 통화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는 이미지통화 버튼 3초 이상 누름
  • 앱스 선택하는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선택하는 이미지환경설정
  • 블루투스
  • 블루투스 켜짐 이미지블루투스 모드 켜짐
  • HM3700 검색된 후 선택하는 이미지HM3700 검색되면 선택
  • 연결 완료된 이미지연결 완료된 화면

전원 재부팅 연결 안내

일시적 오류일 수 있으니 재부팅 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디바이스 옵션 팝업창의 [재시작]을 누르세요.

  •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이미지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연결 기록 삭제 후 연결 안내

연결한 이력에 오류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블루투스 등록된 기기 목록에서 해당 기기를 등록 해제 후 다시 연결하세요. 앱스 〉환경설정 〉블루투스 〉등록된 기기 목록 중 해당 기기의 설정 아이콘을 누른 후 등록 해제를 누르세요.
그런 다음 다시 블루투스 연결을 새롭게 시도하세요.

  • 앱스 화면 이미지

    앱스
  • 환경설정 화면 이미지

    환경설정
  • 블루투스 선택 화면 이미지

    블루투스
  • 설정 선택 화면 이미지

    등록된 기기 목록 우측
    설정(톱니바퀴 아이콘)
  • 등록 해제 화면 이미지

    등록 해제
  • 연결이 해제된 화면 화면 이미지

    연결이 해제됨

업그레이드 후 진행 안내

블루투스 연결 최적화를 위해 휴대폰의 소프트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환경설정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거나 컴퓨터에 Kies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 컴퓨터에 휴대폰을 연결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경로]
  • 갤럭시S4 이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 갤럭시S4 / 갤럭시노트3
    - 앱스 > 환경설정 > 우측 상단 [더보기] 또는 [일반] > 디바이스정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 갤럭시S5 / 갤럭시S6 (롤리팝 OS)
    - 앱스 > 설정 > 디바이스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 갤럭시S7 포함 / 갤럭시S6 , 갤노트5 (마시멜로 OS) 적용 모델
    - 앱스 > 설정 > 디바이스정보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 업데이트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