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헤드셋 연결시 음악이 나오지 않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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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블루투스 헤드셋 연결시 음악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무선 및 네트워크 > 블루투스 연결 관련 >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 시 음악이 나오지 않습니다.
날짜 2016-06-24 조회수 5,173

예상 원인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이 오디오 전송 프로파일로 연결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을 연결하셨나요?

2단계헤드셋이 '미디어 오디오'로 연결되어 있나요?

3단계휴대폰, 헤드셋의 음량을 조절해 보셨나요?

4단계연결된 헤드셋을 해제 후 재연결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 아니오

    헤드셋 연결 해제 후 재연결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헤드셋 재연결 방법 안내

조치 방법

모노 헤드셋 음악 청취 안됨 안내

블루투스 헤드셋은 모노 헤드셋, 스트레오 헤드셋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모노 헤드셋은 헤드셋 프로파일(HSP), 핸즈프리 프로파일(HFP)이 지원되고 스트레오 헤드셋은 헤드셋 프로파일(HSP), 핸즈프리 프로파일(HFP) 및 오디오 전송 프로파일(A2DP)이 지원됩니다.
모노 헤드셋은 오디오 전송 프로파일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음악 청취가 불가능합니다.
단, 모노 헤드셋 일부 제품에서도 오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오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제품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사 블루투스 헤드셋]
블루투스 모노 헤드셋 WEP150, WEP180, WEP200, WEP210, WEP301, WEP350, WEP410, WEP420, WEP460, WEP470, WEP495, WEP500, WEP700, WEP850, HM1200, HM1500, HM1600, HM1800, HM3200, HM5000, HM5100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WEP870, SBH100, SBH170, SBH500, SBH650, SBH700, HM1700, HM3500, HM3700, HM6000, HM7000, HS3000, HS6000
모노 블루투스(오디오 프로파일 지원) HM3350, EO-MG900 , MG920 , MN910

'미디어 오디오' 연결 방법 안내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이 오디오 전송 프로파일(A2DP)로 연결되지 않은 경우 헤드셋으로 음악 청취가 불가 합니다.

앱스 > 환경설정 > 블루투스 > 등록된 기기 설정(톱니바퀴 아이콘) > 미디어 오디오 선택하여 오디오 전송 프로파일을 연결해 줍니다.

  • 앱스 화면 이미지

    앱스
  • 환경설정 화면 이미지

    환경설정
  • 블루투스 선택 화면 이미지

    블루투스
  • 헤드셋이 연결된 이미지

    헤드셋 연결된 화면
    (오디오=헤드셋 프로파일)
    등록된 기기 목록 우측
    설정 누름(톱니바퀴 아이콘)
  • 등록 해제 화면 이미지

    '미디어 오디오' 선택(연결)
  • 스테레오 헤드셋 연결된 이미지

    스테레오 헤드셋 연결된 화면
    (미디어 오디오
    =스테레오헤드셋 프로파일)
    스테레오 헤드셋으로
    연결된 화면

휴대폰, 헤드셋 음량 조절 방법 안내

휴대폰과 블루투스 헤드셋의 소리 크기를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의 소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화면 이미지

    음악 재생 중 옆면
    볼륨 상단 버튼을 눌러
    휴대폰의 소리 크기를 올림
  • 헤드셋의 옆면 볼륨 상단 버튼 확대 이미지

    헤드셋의 옆면
    볼륨 상단 버튼을 눌러
    헤드셋의 소리 크기를 올림

헤드셋 재연결 방법 안내

연결한 이력이 있을 경우 휴대폰에 등록기기 목록이 남아 있습니다.
휴대폰 블루투스 등록된 기기 목록에서 해당 기기를 등록 해제 후 새롭게 검색,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연결이 실행할 경우 휴대폰에서 등록된 헤드셋 정보를 삭제 후 전원을 OFF/ON 하여 새롭게 연결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앱스 > 환경설정 > 블루투스 > 등록된 기기 설정 아이콘을 누른 후(톱니바퀴 아이콘) > 등록 해제를 누르면 연결이 해제(등록 해제) 됩니다.

이후 헤드셋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앱스 화면 이미지

    앱스
  • 환경설정 화면 이미지

    환경설정
  • 블루투스 선택 화면 이미지

    블루투스
  • 설정 선택 화면 이미지

    등록된 기기 목록 우측
    설정 선택(톱니바퀴 아이콘)
  • 등록 해제 화면 이미지

    등록 해제
  • 연결이 해제된 화면 화면 이미지

    연결이 해제된 화면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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