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휴대폰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블루투스 휴대폰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무선 및 네트워크 > 블루투스 연결 관련 > 블루투스 휴대폰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6-07-01 조회수 9,257

예상 원인

연결하려는 기기가 등록대기 상태가 아닌 경우(내 디바이스 검색 허용) 또는 등록 요청을 거부한 경우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 테스트 해 보셨나요?

2단계블루투스가 동작되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3단계블루투스 기기 검색 시 연결할 기기가 검색되나요?

4단계'블루투스 등록 요청' 팝업 창에서 '확인'을 누르셨나요?

조치 방법

진단모드에세 블루투스 테스트 방법 안내

  • 진단모드에서  7번 블루투스 선택한 이미지

    진단모드 →
    블루투스 선택
  • 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 동작한 화면을 표현한 이미지

    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
    동작된 화면

휴대폰 내 진단모드를 통해 고장여부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전화에서 *#7353# 을 입력하시면 진단모드로 진입됩니다.
블루투스 테스트를 위해 7.Bluetooth 를 터치해 주십시오.

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가 On되면서 주변장치가 검색된다면 추가 설정이 필요하고, 블루투스가 작동되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휴대폰 점검이 필요합니다.

내 디바이스 검색 허용 방법

블루투스 검색 시 상대기기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우선 상대기기가 블루투스 모드가 켜져 있는지 확인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경우 블루투스 모드 켜기 외 '내 디바이스 검색 허용' (또는 '내 기기 검색 허용')을 켜야 다른 기기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앱스 → 환경설정 → 블루투스 → 내 디바이스 → 선택(켜기)하여 검색을 허용해야 합니다.

  • 앱스 화면 이미지

    앱스
  • 환경설정 화면 이미지

    환경설정
  • 블루투스 선택 화면 이미지

    블루투스
  • 내 디바이스 체크

    내 디바이스 > 선택

S6 이후 출시되는 제품은 블루투스에 ‘내 디바이스 검색 허용’ 항목이 간소화 기능으로 삭제되어 블루투스 사용 중으로 변경만 하면됩니다.

  • 앱스를 선택하는 이미지

    앱스
  • 설정을 선택하는 이미지

    설정
  • 블루투스를 선택하는 이미지

    블루투스
  • 사용중으로 블루투스 모드 켜는 이미지

    사용 안함을 사용
    중으로 변경

블루투스 등록 요청방법

스마트폰의 경우 블루투스 검색 후 연결할 기기를 선택하면 내 기기와 상대 기기에 '블루투스 등록 요청' 이 팝업됩니다.
해당 팝업 창의 확인'을 눌러야 정상적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두 기기에서 '확인'을 누르세요.

  • 내 기기에서 블루투스 등록 요청 팝업이 뜨면 '확인'

    내 기기 〉'확인' 누름
  • 상대방 기기에서 블루투스 등록 요청 팝업이 뜨면 '확인'

    상대 기기 〉'확인' 누름

블루투스 연결 방법 안내

  • 1. 연결할 두 기기의 [블루투스] 기능 항목을 모두 켜 주세요.
    • 스마트폰 간 연결의 경우 [설정] → [블루투스] 켜기
    • 블루투스 헤드셋/스피커의 경우 기기 전원을 켜 주세요.
  • 2. 상대 기기에서 내 기기가 검색 가능하도록 [다른 기기에서 내 디바이스 검색] 항목에 체크해 주세요.
  • 3. 사용 가능한 기기 목록에서 검색된 상대 기기를 선택해주세요.
    • 스마트폰 간 연결의 경우 상대 기기와 내 기기에서 팝업되는 블루투스 등록 요청에서 [확인]을 눌러 주세요.
    • 블루투스 헤드셋/스피커의 경우 해당 헤드셋/스피커에서 발생하는 안내 멘트에 따라 연결을 진행해 주세요.
  • 4. 장치가 연결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