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연결시 미리보기가 되지 않습니다.(MTP 방식)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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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PC 연결시 미리보기가 되지 않습니다.(MTP 방식)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PC 연결 관련 > MTP, 이동식디스크 연결 > PC 연결시 사진 폴더 안뜸 MTP 연결 후 내용 안보임
날짜 2016-10-25 조회수 6,083

기능 안내

패턴 잠금이 되어 있는 경우 미리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패턴 등 잠금을 해제 해 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단말기가 화면 잠금이 설정된 경우 인식되지 않습니다.

    화면 잠금 해제 방법

2단계다른 USB 포트에 연결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다른 USB 포트에 연결 후 인식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USB 포트 연결방법

3단계바이러스 검사를 해 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바이러스 검사 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러스 검사 방법 안내

조치 방법

MTP 미리 보기 안됨

MTP 방식 지원 모델을 PC에 연결 후 PC에서 휴대폰에 저장된 이미지 확인 시 미리보기 기능이 안되는 것은 정상입니다.

MTP 프로토콜의 특징으로, 썸네일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MTP는 단순히 파일단위로 이동/복사 되는게 아니라, 단말과 단말끼리 프로토콜 (통신규약)으로 약속된 정보만 왔다갔다 하는 것이라 제약이 있습니다.

이는 MTP 방식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으로 단말기 이상이 아니며 MTP 방식을 지원하는 모델은 모두 동일합니다.

단, 아래 모델들은 MTP 모델이라도 최신 버전에서 PC와 연결시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14.04.16 기준임) 모델에 따라 출시 시점부터 지원하는 모델도 있고 업그레이드 되면서 지원되는 모델도 있으나 모델별로 세부 적용된 버전까지는 확인이 되지 않으므로 아래 모델 중 PC와 연결시 미리보기가 되지 않는것이 있다면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후 확인 안내 바랍니다.

[MTP 방식 지원 모델 PC와 연결 후 PC에서 미리보기 가능한 모델리스트]
MTP 지원 모델 중 PC에서 미리보기 가능한 모델리스트 입니다.
애칭 모델명 애칭 모델명
갤럭시 S3 (3G) SHW-M440S 갤럭시노트 10.1
2014 에디션
SM-P600
갤럭시 S3(LTE) SHV-E210S/K/L SM-P605S/K/L
갤럭시 노트2 SHV-E250S/K/L 갤럭시 윈 SHV-E500S/L
갤럭시 그랜드 SHV-E270S/K/L 갤럭시 키즈 탭 SM-T2105
SHV-E275S/K/L 갤럭시 탭3 SM-T310
갤럭시 S4 SHV-E300S/K/L 갤럭시 엑티브 SHV-E470S
갤럭시 S4 LTE-A SHV-E330S/K/L 갤럭시 라운드 SM-G910S
갤럭시 S4 미니 SHV-E370K 갤럭시 골든 SHV-E400S/K
갤럭시 메가 SHV-E310S/K/L 갤럭시 노트3 SM-N900S/K/L

화면 잠금 해제 방법

휴대폰에 화면 잠금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PC와 연결된 상태라면 아무런 내용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화면 잠금을 해제한 상태에서 재확인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USB 포트 연결 방법

PC에 휴대폰이 정상 인식이 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으므로 USB 케이블이 연결된 포트를 다른쪽에 연결 후 정상 인식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른 USB 포트 연결 후 정상 인식이 된다면 해당 포트를 통해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바이러스 검사 방법

잠금 화면 해제 및 USB 포트 변경, 바이러스 검사 후에도 PC 연결시 아무런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와 추가 확인 및 원격 점검이 필요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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