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연결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PC 연결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PC 연결 관련 > MTP, 이동식디스크 연결 > PC 연결 안됨 PC연결 방법
날짜 2016-09-07 조회수 11,667

예상 원인

PC 연결시 필요한 설치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휴대폰이 MTP 모드로 설정되었나요?

2단계PC의 다른 USB 포트에 연결해 보셨나요?

3단계윈도우 장치관리자에서 모뎀 및 USB 디바이스가 설정되었나요?

4단계다른 PC에서도 연결이 안되나요?

조치 방법

MTP 모드 설정 안내

UMS 지원 모델 : MTP를 지원하지 않는 모델은 SHV-E160 외 모두 UMS 모델입니다.
(SHV-E160 계열 모델은 UMS/MTP 두 가지 방식 모두 지원)

※ 2013.04 이후 첫 출시된 모델은 모두 MTP 방식을 지원합니다.

- MTP 지원 모델은 PC와 연결시, PTP가 아닌 MTP 로 설정해야 합니다.

  • 알림창 터치 후 내림

    알림창 터치 후 내림
  • 미디어 기기로 연결 선택

    미디어 기기로 연결 선택
  • 미디어 기기(MTP)로 선택

    미디어 기기(MTP)로
    선택

다른 USB 포트 연결 안내

PC의 앞쪽 USB 포트에 연결했다면 뒤쪽에, 뒤쪽 포트에 연결했다면 뒤쪽 다른 포트에 연결해 주십시오. 앞쪽 포트는 USB 연장 허브 포트이기 때문에 전압, 전류가 불안정하기 쉽고, 뒤쪽 일부 포트에서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 포트 위치를 변경하면 정상 인식될 수 있습니다.

장치관리자 확인/통합 USB 드라이버/WMP 설치 안내

USB 케이블로 휴대폰을 PC와 연결한 상태에서 Windows 장치관리자 확인 시, 아래의 장치가 인식되었다면 정상적인 연결 상태입니다.

  • SAMSUNG Android Phone 항목에 SAMSUNG Android ADB Interface
  • 모뎀 항목에 SAMSUNG Mobile USB Modem
  •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항목에 SAMSUNG Mobile USB Composite Dvice
  • 휴대용 장치 항목에 휴대폰 모델명이 잡힌 것이 확인됨
  • 휴대용 장치 항목에 휴대폰 모델명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이미지

장치관리자에서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다면, www.3366.co.kr에서 통합 USB 드라이버 및 WindowsMediaPlayer를 다시 설치해 주십시오.

  • 통합USB드라이버 : www.3366.co.kr > 빠른해결 > 다운로드 > 통합USB드라이버
  • WindowsMediaPlayer : www.3366.co.kr > 빠른해결 > 다운로드 > WMP(WindowsMediaPlayer) 다운로드
    단, Windows7, 8, 10 버전인 경우 WindowsMediaPlayer12 재구성

공통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Windows 기능 켜기/끄기 > 미디어 기능
- Windows Media Player 12 버전 재 구성 방법(윈도우 7/8 )

  • 시작 > Windows 구성 입력 후 엔터
  • 미디어 기능 >
    Windows Media Player
    체크 해제 후 확인
  • [예] 선택 후 반드시 재부팅 필요
  • 재부팅 후 시작 > Windows 구성 후 엔터
  • Windows Media Player 체크 후 확인

IF 부위 점검 필요 안내

Windows Media Player 및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 후에도 PC와 정상 연결이 안되고 다른 PC에서도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IF쪽 또는 USB 케이블에 이상이 있는지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PC 윈도우 점검 필요 안내

통합 USB 드라이버, Windows Media Player 설치, USB 포트 변경 등의 작업을 모두 거쳤음에도 해당 PC에서만 인식이 안된다면, Windows 내부 충돌일 수 있으므로 PC 제조사에 문의하시어 Windows 점검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 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