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USB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PC 연결 관련 > MTP, 이동식디스크 연결 > USB 연결 안됨 및 USB 장치 인식 실패
날짜 2016-07-01 조회수 13,444

예상 원인

  • 1. 통합 USB 드라이버가 PC에 정상 설치 되지 않았거나 PC USB 단자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 2. 단말기 연결 단자 및 USB 케이블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 PC 우측 하단 Tray 아이콘 인식 화면 이미지

      PC 우측 하단
      Tray 아이콘 인식 화면
    • 장치 관리자 인식 화면 이미지

      장치 관리자 인식 화면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통합 USB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나요?

2단계PC쪽 다른 USB 단자에 연결해 보셨나요?

3단계다른 PC도 동일한가요?

  • 서비스 센터 안내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 아니오

    원격 서비스 확인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조치 방법

USB 드라이버 확인 방법 안내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 방법 및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USB 통합 드라이버 설치

    PC에서 http://www.3366.co.kr 접속 > 빠른해결 > 다운로드 > 휴대폰 관련 프로그램 > USB 통합드라이버 다운 후 설치

    • 빠른해결에서 다운로드 선택

      빠른해결 > 다운로드
    • 통합 USB 드라이버 선택

      통합 USB 드라이버
    • PC에 다운로드해진 압축 파일 이미지

      PC에 다운받아진
      압축 파일 더블 클릭
    • 설치 파일 더블 클릭 했을 때 화면 이미지

      설치 파일 더블 클릭
    • 실행버튼을 선택한 화면 이미지

      실행
    • 다음버튼을 선택한 화면 이미지

      다음
    • 설치버튼을 선택한 화면 이미지

      설치
    • 마침버튼을 선택한 화면이미지

      마침

    ※ 통합 USB 드라이버가 정상 설치되지 않는 경우 기술상담사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 ② 제어판에서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 확인

    - SAMSUNG USB Driver for Mobile Phones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에서 SAMSUNG USB Driver for Mobile Phones 이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이미지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③ 장치관리자에서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연결 상태에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 모뎀에 SAMSUNG Mobile USB Modem 및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에 SAMSUNG Mobile USB Composite Device 장치가 잡힌 것이 확인됩니다.

    • 장치관리자 메뉴에서 모뎀에 SAMSUNG Mobile USB Modem 및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에
 SAMSUNG Mobile USB Composite Dvice 장치가 잡힌것을 확인할 수있는 화면 이미지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 (하드웨어) > 장치관리자

USB 단자 확인 방법 안내

통합 USB드라이가 정상 설치되어있는데도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PC쪽 USB단자 이상 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현상일수 있으므로 다른 USB 단자에 연결 후에도 동일 현상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데스크탑 PC의 경우라면 PC 본체 뒷쪽에 있는 USB 단자에 다이렉트로 연결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PC 앞쪽 USB 단자 및 USB 허브 등을 이용 시에는 인식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경우는 다른 USB 단자에 연결해서도 인식이 안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른 USB 단자에 연결 후 정상 인식이 된다면 최초 연결한 USB 단자쪽 이상일 수 있으므로 PC 제조사쪽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서비스 센터 안내

통합 USB드라이가 정상 설치되어 있고 PC에서 다른 USB 포트로 연결해도 계속 USB 인식 실패 현상이 발생한다면 다른 PC에서는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 합니다.
다른 PC에서도 동일하게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쪽의 연결 단자 및 USB 케이블의 이상일 수 있으므로 USB 케이블과 휴대폰을 가지고 서비스센터로 방문 후 점검이 필요합니다.

원격 서비스 확인

다른 PC에서는 정상인식이 되는데 특정 PC에서만 인식이 안되는 경우라면 해당 PC 환경과 충돌이나 보안 등에 의한 문제일 수 있으므로 기술상담사의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

기술상담사의 확인 후 PC쪽 환경 문제로 확인되는 경우는 PC 제조사쪽으로 확인이 필요 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