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디스크 연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이동식 디스크 연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PC 연결 관련 > MTP, 이동식디스크 연결 > PC 연결시 사진 폴더 표시 안됨
날짜 2016-10-25 조회수 9,166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휴대폰 모델이 MTP 지원 모델인가요?

2단계MTP 방식 모델 연결 방법에 대해 확인해 주십시오.

  • MTP 방식 연결 방법 안내

  • 아니오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조치 방법

MTP 지원 모델 안내

[MTP 지원 모델]
애칭 모델명 종류
갤럭시팝 SHV-E220S 스마트폰
갤럭시그랜드 SHV-E270S/K/L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 SHV-E250S/K/L 스마트폰
갤럭시S3 LTE SHV-E210S/K/L 스마트폰
갤럭시S3 3G SHW-M440S 스마트폰
갤럭시 R스타일 SHV-E170S/K/L 스마트폰
갤럭시노트 SHV-E160S/K/L 스마트폰
갤럭시넥서스 SHW-M420S/K 스마트폰
갤럭시S4 SHV-E300 E330S/K/L 스마트폰
갤럭시S5 SM-G900S/K/L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3 SM-N900S/K/L 스마트폰
스마트 홈패드2
SHW-M485W 태블릿
갤럭시노트 10.1 LTE SHV-E230S/K/L 태블릿
갤럭시노트 10.1 SHW-M480S/K/W 태블릿
갤럭시탭 10.1 SHW-M380S/K/W 태블릿
갤럭시탭 7.0 Plus SHW-M430W 태블릿
갤럭시탭 8.9 SHW-M305W 태블릿
갤럭시탭 8.9 LTE SHV-E140S/K/L 태블릿
갤럭시탭 7.7 LTE SHV-E150S 태블릿

UMS 지원 모델 : MTP를 지원하지 않는 모델은 SHV-E160 외 모두 USM 모델임

 

※ 2013.03.19 기준 모델이며 추후 신제품 출시 시 모델은 추가됩니다.

단말기 첫 출시 당시 4.0(ICS)이상 OS가 적용된 모델은 모두 MTP 방식을 지원함. (OS에서 MTP 방식을 지원하는 것으로 변경됨)


UMS 지원 모델 : MTP를 지원하지 않는 모델은 SHV-E160 외 모두 UMS 모델입니다. (SHV-E160 계열 모델은 UMS/MTP 두 가지 방식 모두 지원)

UMS 방식 연결 방법 안내

예전 UMS 방식을 지원하는 휴대폰을 이동식디스크로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휴대폰과 PC를 USB 케이블로 연결 후 휴대폰의 알림창을 아래 방향으로 내려주세요. → [USB가 연결되었 습니다] 선택 → [저장소를 PC에 연결] 선택 → 확인 누르면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됩니다.

  • 알림창 터치 후 내리는 화면 이미지

    알림창 터치 후 내림
  • 'USB가 연결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난 화면 이미지

    [USB가 연결되었습니다]
  • '저장소를 PC에 연결' 버튼이 있는 화면 이미지

    [저장소를 PC에 연결]
  • 저장소 연결에 대한 여부를 묻는 화면 이미지

    확인
  • 휴대폰에서 연결된 화면 이미지

    휴대폰에서 연결된 화면
  • PC 내컴퓨터로 진입 시
인식된 화면 이미지

    PC 내컴퓨터로 진입 시 인식된 화면

※ 위와 같이 진행해도 정상 인식이 안 되는 경우 기술상담사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MTP 방식 연결 방법 안내

MTP 방식을 지원하는 휴대폰을 이동식디스크로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휴대폰과 PC를 USB 케이블로 연결 후 휴대폰의 알림창을 아래 방향으로 내려주세요. → [USB가 연결되었 습니다] 선택 → [저장소를 PC에 연결] 선택 → 확인 누르면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됩니다.
    • 알림창 터치 후 내리는 화면 이미지

      알림창 터치 후 내림
    • '미디어 기기로 연결 선택 문구가 나타난 화면 이미지

      미디어 기기로 연결 선택
    • '미디어 기기(MTP)로 선택있는 화면 이미지

      미디어 기기(MTP)로 선택
  • PC에서 내 컴퓨터 → 휴대폰 모델명 → 메모리선택 → Camera → 원하는 사진 또는 동영상 선택 후 복사 → PC원하는 폴더에서 붙여넣기 (드래그 & 드랍 으로도 가능합니다.)
    • 내컴퓨터로 진입 시 인식된 화면 이미지

      PC 내컴퓨터로 진입 시 인식된 화면
    • '휴대폰 메모리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이미지

      인식된 장치 선택 후 진입 시 휴대폰 메모리 확인됨

※ 위와 같이 진행해도 정상 인식이 안 되는 경우 기술상담사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단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