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소리가 울리지 않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벨소리가 울리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화면, 소리 및 진동 관련 > 벨소리 및 음악, 동영상, 게임 등 기타 미디어 소리 > 벨소리가 울리지 않습니다.
날짜 2016-09-30 조회수 13,722

예상 원인

볼륨 버튼이 눌려 벨소리 음량 크기가 작아지는 일시적인 현상이거나 프로그램 또는 스피커의 이상으로 벨소리가 출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진단모드에서 스피커를 테스트해 보세요.

2단계벨소리가 들리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벨소리가 안들린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3단계휴대폰 전원을 재부팅해 보셨나요?

4단계벨소리 음량 조절을 해 보셨나요?

조치 방법

진단모드에서 스피커 테스트 방법안내

3 스피커가 선택된 이미지

휴대폰 내 진단모드를 통해 고장여부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전화에서 *#7353# 을 입력하시면 진단모드로 진입됩니다.
스피커 테스트를 위해 3.Speaker 를 터치해 주십시오.

벨소리가 들린다면 음량 설정이 필요하고, 벨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

일시적 오류일 수 있으니 재부팅 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디바이스 옵션 팝업 창의 [재시작]을 누르면 재부팅이 진행됩니다.

  • 전원버튼을 길게 누른 화면 안내 이미지전원버튼을 길게 누른 화면

벨소리 음량 조절 방법

사용 중 버튼이 눌려 벨소리 음량이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소리 → 음량 → 벨소리 음량을 조절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평상시에는 볼륨 버튼을 눌러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소리 안내 이미지소리
  • 음량 안내 이미지음량
  • 벨소리 음량 조절 안내 이미지벨소리 음량을 꺼짐에서
  • 벨소리 음량 조절 안내 이미지벨소리 음량을 크게 조절
  • 벨소리 음량 조절 안내 이미지평상시에 볼륨 버튼 눌러 벨소리 음량 조절

모든 소리 끄기 해제 방법

JB(젤리빈) OS 이후 모델의 경우 [접근성] 기능에 [모든 소리 끄기]가 체크되어 있으면 체크 해제 후 이용해야 합니다. 모든 소리 끄기가 체크 되어 있으면 통화시 상대방 목소리를 포함한 모든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 갤럭시S4 이전 모델
    앱스 > 환경설정 > 접근성 > 모든 소리 끄기 체크 해제
  • 갤럭시S4 모델
    앱스 > 환경설정 > 내 디바이스 > 접근성 > 모든 소리 끄기 체크 해제
  • 갤럭시S5 포함 이후 모델
    앱스 > (환경)설정 > 접근성 > 청각 > 모든 소리 끄기 체크 해제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접근성 안내 이미지(내 디바이스) → 접근성
  • 모든 소리 끄기 안내 이미지모든 소리 끄기 체크 해제

벨소리 손상 여부 확인 방법

벨소리 중 무음이 선택되었다거나, 다운로드 받은 벨소리인 경우 해당 음원이 손상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소리 → 디바이스 벨소리 → 설정된 벨소리를 선택하여 재생했을 때 재생이 안된다면 음원이 손상된 것이니 다시 다운로드 받거나, 다른 벨소리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소리 안내 이미지소리
  • 디바이스 벨소리 선택 안내 이미지디바이스 벨소리
  • 선택된 벨소리가 재생되는지 확인 안내 이미지선택된 벨소리가 재생되는지 확인

볼륨 버튼이 눌리지 않도록 주의 안내

벨소리가 자동으로 작게 설정되는 현상은 주머니 등에 넣고 휴대할 때 볼륨 하단 버튼이 눌려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패턴 설정 등 잠금화면 기능을 사용하시면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소리가 출력되지 않으면 휴대폰의 스피커 이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