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사용중 띠링~ 소리가 발생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제품 사용중 띠링~ 소리가 발생합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화면, 소리 및 진동 관련 > 버튼음, 터치음, 알림음 > 제품 사용중 "띠링~" 소리가 발생합니다.
날짜 2016-09-30 조회수 5,429

예상 원인

휴대폰과 교통카드, 신용카드 등이 접촉되면서 NFC와 연동되어 태그정보, 이메일, 알림음, 외부어플 알림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NFC가 꺼져 있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NFC 꺼짐으로 설정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NFC 꺼짐 설정 방법

2단계이메일 수신으로 도착할 때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나요?

3단계외부 애플리케이션에 소리 알림이 설정되어 있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 아니오

    외부 애플리케이션 중 카톡이나 밴드 등의 알림 소리 설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외부앱에서 알림 소리 설정 확인 방법

조치 방법

NFC 꺼짐 설정 방법

휴대폰에서 아무런 팝업없이 '띠링띠링~' 소리가 계속 발생하는 이유는 휴대폰과 교통카드, 신용카드 등이 접촉되면서 NFC와 연동되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NFC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시 해당 현상은 해결됩니다.
NFC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젤리빈 4.1.2 이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추가설정 → NFC → 꺼짐으로 설정
  • 젤리빈 4.2.2 이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좌측상단 [연결] → NFC → 꺼짐
  • 마시멜로 6.0 이후 모델 : 앱스 → 설정 → NFC 및 결제 → 사용 안함으로 설정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설정 안내 이미지설정
  • nfc 및 결제 안내 이미지NFC 및 결제
  • 사용안함으로 이동 안내 이미지사용 안함으로 설정

알림음 무음인지 설정 확인 방법

앱스 → 이메일 → 더보기 → 설정 → 알림 → 이메일 수신 알림 해제

  • 앱스에서 이메일 안내 이미지앱스 → 이메일
  • 설정 안내 이미지더보기 선택
  • nfc 및 결제 안내 이미지설정 선택
  • 사용안함으로 이동 안내 이미지알림 선택
  • 앱스 안내 이미지알림 [사용중] 확인
  • 설정 안내 이미지알림 [사용안함]으로 변경

외부앱에서 알림 소리 설정 확인 방법

외부 애플리케이션 중 카카오톡, 밴드, 라인 SNS 등 다운받은 앱스 설정에 소리 알림이 설정된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NFC 기능이 꺼져 있고 이메일 수신 무음 및 다운받은 외부앱에서도 알림설정된 부분이 없는데 아무런 팝업없이 계속 '띠링~', '똑똑', '따릉' 과 같은 알림음 소리가 발생한다면 휴대폰의 이상인지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