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자동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날씨가 자동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그외 애플리케이션 > 날짜 및 시간, 날씨, 지도 > 날씨가 자동으로 안바뀜 날씨 위젯 오류
날짜 2016-07-13 조회수 2,174

발생 원인

동기화 설정이 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갤럭시S5 이후 모델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2단계날씨 동기화 설정하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동기화 설정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기화 설정 방법

3단계위치(위치 서비스)를 설정하셨나요?

4단계날씨 위젯 데이터 삭제 하셨나요?

4단계휴대폰 리셋을 하셨나요?

조치 방법

날씨 정보 업체와 계약종료 안내

■ 계약 종료 모델 : 갤럭시S5 이전 모델

SHV-E220S, SHV-E500S, SHV-E270S, SHV-E275S, SHV-E210S/K/L, SHV-E250S/K/L, SHV-E330S/K/L, SHW-M570S 등

■ 날씨 위젯 이용 방법

갤럭시S5 이전 모델에서 날씨 위젯 실행시 “현재 위지츨 찾지 못하였습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2012.5~2014.5월까지 날씨 위젯에 정보를 제공하던 케이웨더사와의 계약이 종료되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2016.6.1일 오전 0시부터 날씨 위젯 서비스가 중단되었으므로 홈화면의 날씨 위젯은 삭제하고 , Play 스토어 및 갤럭시앱스에서 케이웨더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해당 내용은 삼성전자 대표사이트 공지사항 ▶ 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날씨 위젯(케이웨더) 종료 공지]

2014.6월 이후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휴대폰은 킷켓(4.4) OS 이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케이웨더에서 웨더뉴스사로 업체 정보가 변경되어 정상 사용가능합니다.

[웨더뉴스 어플로 업데이트되는 모델 안내]

SHV-E220S, SHV-E210S/K/L, SHV-SHV-E250S/K/L

동기화 안내

앱스 → 환경설정 → 날짜 및 시간 → 자동 날짜 및 시간, 자동 시간대 체크 후 재부팅

  • 날씨 위젯 실행 후화면 상단 [더보기] 선택

    날씨 위젯 실행 후
    화면 상단 [더보기] 선택
  • [설정] 선택

    [설정] 선택
  • [자동 새로고침] 선택

    [자동 새로고침] 선택
  • 동기화할 주기(시간) 선택

    동기화할 주기(시간) 선택

※ 모델별로 지원되는 날씨 애플리케이션 차이로 설정 화면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위치 서비스 설정 방법

환경설정 → 위치(위치 서비스) 설정이 되지 않은 경우 위치 정보를 수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위치(위치 서비스) 설정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OS별로 메뉴 명칭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1. 마시멜로 OS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안전 → 위치 → 사용으로 설정 후 위치인식 방식을 [GPS, Wi-Fi,모바일 네트워크]로 선택
  • 2. 킷켓 OS : 환경설정 → 위치 → 모드 → 높은 정확도 설정
  • 3. 젤리빈 플러스 OS : 환경 설정 → 위치서비스 → GPS 위성 사용, 무선 네트워크 사용 설정
  • ① 마시멜로(6.0) 메뉴 화면

    마시멜로 위치 메뉴 화면

  • ② 킷켓(4.4) 메뉴 화면

     KK(4.4) 위치 메뉴 화면

  • ③ 젤리빈 플로스(4.3) 메뉴 화면

    JBP(4.3) 위치 메뉴 화면

날씨 위젯 데이터 삭제 방법

날씨 위젯 데이터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마시멜로 OS(6.0) 기준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애플리케이션관리자 → 날씨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선택

  • 날씨 선택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날씨] 선택
  • 저장공간

    [저장공간] 선택
  • [데이터 삭제] 선택

    [데이터 삭제] 선택

전원 재부팅 방법

날씨 위젯 데이터 삭제를 해도 날씨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전원을 길게 (약 8초) 눌러 리셋으로 재부팅을 하신 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셋 후에도 날씨가 현재 기준으로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점검이 필요합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