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중 멈춥니다.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사용중 멈춥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속도, 오류 및 오동작 관련 > 멈춤 관련 > 사용중 멈춥니다.
날짜 2017-02-15 조회수 40,809

예상 원인

특정 앱의 오류, 메모리나 캐시에 쌓인 작업이 많을 경우, 소프트웨어의 이상으로 인해 휴대폰 사용 중 멈추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특정앱과 무관하게 항상 느리게 동작하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특정앱 사용 시 느릴 경우 해당 앱을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플 삭제 방법

2단계메모리나 캐시 삭제를 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절전모드 해제,메모리 정리, 캐시 삭제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모리, 케시 삭제 방법

3단계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가요?

조치 방법

어플 삭제 방법

특정한 앱을 사용 시 느려지는 경향이 발생한다면 이는 해당 앱의 오류로 인한 것이므로, 해당 앱을 삭제 후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어플이 있는 경우에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설치된 앱 제외.)

- 삭제방법 :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다운로드 > 해당앱 선택 > 삭제
  • 환경설정 />애플리케이션 관리 안내 이미지환경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
  • 해당앱 선택 안내 이미지다운로드>삭제할 앱 선택
  • 삭제 안내 이미지삭제
■ 갤럭시S7 기준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모든 애플리케이션 중 사용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앱 삭제

메모리 캐시 삭제 방법

절전모드가 설정된 경우 CPU 성능을 제한하므로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절전모드 해제 방법 : 환경설정 > 절전모드 > 꺼짐 설정

메모리나 캐시에 쌓인 작업이 많을 경우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리가 필요합니다.
- 메모리 정리 방법 : 홈버튼 롱 프레스 > 작업관리자 > RAM > 메모리 정리

  • 홈버튼 길게 누르기 안내 이미지홈버튼 길게 누르기
  • 작업관리자 아이콘 터치 안내 이미지작업관리자 아이콘 터치
  • RAM /> 메모리 정리 터치 안내 이미지RAM > 메모리 정리 터치

- 캐시 정리 방법 : Play 스토어 > Cache Cleaner 검색 > 설치 > 실행 > Clear All

  • 앱스 />Play 스토어 안내 이미지앱스>Play 스토어
  • Cache Cleaner 검색 /> 설치 안내 이미지Cache Cleaner 검색 > 설치
  • Clear Al1 안내 이미지Clear All
■ 갤럭시S7 기준

메모리 정리 :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RAM > 지금 정리

※ 내장배터리 타입 모델의 경우는 화면이 멈춘 경우 배터리를 분리할 수 없어 소프트리셋 기능을 통해 전원 재부팅 후 위의 조치방법대로 조치해보시면 됩니다.
볼륨하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7초이상 누르고 있을 경우 전원이 재부팅됩니다.
(SM-A500S/K/L, SM-A700S/K/L, SM-A800S/K/L, SM-G920S/K/L, SM-G925S/K/L, SM-G928S/K/L, SM-N920S/K/L)

S/W 업그레이드 방법

휴대폰의 동작 안정화를 위해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이 좋으며, 무선으로 업데이트하실 경우 더욱 편리하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아닐 경우 데이터 사용에 대해 과금될 수 있으니 WiFi 환경에서 업데이트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FOTA 방법 : 환경설정 > 디바이스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안내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치 안내 이미지업데이트
  • 확인 안내 이미지확인
■ 갤럭시S7 기준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ON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데이터 초기화 안내

위의 과정들을 진행 후에도 휴대폰이 멈추는 증상이 잦다면, 소프트웨어 이상으로 인해 발생됐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요 데이터를 백업 후 휴대폰을 초기화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휴대폰을 초기화할 경우 휴대폰에 있는 모든 정보가 삭제되므로 중요 데이터는 반드시 Kies로 백업하신 이후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단, 애플리케이션은 백업이 안되므로 별도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Kies에서 Data 백업 방법 : USB케이블로 컴퓨터와 휴대폰 연결 > Kies 실행 > 백업/복원 > 백업 > 항목 체크 (또는 전체 항목 선택 체크) > 백업
키스 프로그램에서 백업 버튼 선택

- 휴대폰 초기화 방법 : 환경설정 > 백업 및 재설정 >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
(주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앱스  /> 환경설정

    앱스 > 환경설정
  • 백업 및 재설정

    백업 및 재설정
  •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