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충돌이 나타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IP 충돌이 나타납니다.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복합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유선,무선 네트워크/공유환경 > IP 충돌이 나타납니다.
날짜 2015-09-21 조회수 536

예상 원인

IP주소를 다른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의 전원코드를 뺀 후 재연결 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프린터 뒷면의 전원코드 선을 재연결해보십시오.

2단계프린터의 IP주소를 다른 IP로 변경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SetIP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IP를 변경해보십시오.

    SetIP 이용한 IP 변경방법

조치 방법

SetIP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IP 확인하는 방법

  1. 1. SetIP 프로그램 설치여부를 먼저 확인합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 SetIP 생성여부를 확인합니다.
  2. 2. SetIP 프로그램이 설치 안되어 있을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설치합니다.
    www.samsungsvc.co.kr > 다운로드 센터 > 모델명 검색 란에 해당 모델명 검색 > 검색된 모델 클릭 > 소프트웨어 탭 > SetIP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3. 3. SetIP 프로그램 실행합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 SetIP
    Setip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으로 왼쪽 상단에 있는 재검색버튼을 눌러서 모델이름과 프린터이름이 정확하게 맞는지 확인 후 진행합니다

SetIP 프로그램 실행 시 해당 프린터 검색 안될 경우

IP 주소를 사용하지 않는 다른 IP로 변경 후 → 설정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IP주소 확인방법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란에 CMD입력 후 엔터 → 도스 커맨드 창에서 ping IP주소 입력 후 엔터 (예:ping 20.3.207.114) → 응답이 없는 IP로 사용합니다.

cmd창에 ping 20.3.207.114를 입력 후 엔터를 친 화면Setip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으로 상단에 있는 수동 설정버튼을 눌러서 하드웨어 주소, IP 주소, 서브네트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를 정확히 입력 후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