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 케이블(유선 네트워크) 연결된 프린터에서 인쇄가 안되는 경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LAN 케이블(유선 네트워크) 연결된 프린터에서 인쇄가 안되는 경우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복합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유선,무선 네트워크/공유환경 > 유선 네트워크로 인쇄가 안됩니다.(연결이 끊김)
날짜 2015-09-24 조회수 914

예상 원인

  • 1프린터에서 네트워크 설정(TCP/IP, Gateway, Subnet mask)이 잘못입력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LAN 케이블의 잘못 연결 및 프린터에 내장된 랜카드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 뒷면에 연결된 유선 LAN 케이블 상태 및 프린터 랜카드에 있는 램프 상태는 확인해보셨나요?

2단계SPD(프린터진단 프로그램)로 프린터 상태를 진단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SPD(프린터진단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확인해보십시오.

    SPD(프린터진단 프로그램)으로 확인 방법

조치 방법

유선 LAN 케이블 연결 및 램프상태 확인방법

제품 뒷면 랜선 꽂는 부분 오른쪽에 상단에는 링크램프로 녹색, 하단에는 액티브 램프로 주황색이 보입니다.제품 뒷면의 LAN선 연결 여부 및
링크LED,액티브LED 상태 확인.
· 링크 LED : LAN선 연결 시 항상 켜짐
· 액티브 LED : LAN 연결 시 불규칙 깜박임
LAN선 연결 후에도 링크 LED가 켜지지 않거나 액티브LED가 불규칙적으로 깜박 이지 않을 경우 LAN선(네트워크) 점검 또는 네트워크 카드를 초기화 해보십시오.
※ 모델에 따라 링크,액티브 LED위치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SPD(프린터진단 프로그램)으로 확인 방법

  • 1) PC 바탕 화면내 "삼성 진단 프로그램" 실행합니다.
  • 2) 진단 프로그램 메인 화면에서 프린터 진단 클릭후 사용하는 프린터 선택 및 확인합니다.
  • 프린터 연결이 안되었다고 나온 진단 화면<프린터 연결 않됨 상태: 진단필요>
  • 프린터 정상 연결을 알려주는 진단 화면<프린터 정상 연결 상태>

위의 왼쪽 화면과 같이 "연결되지 않음" 상태인 경우,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진단을 수행합니다.

  • 1. 진단할 프린터 연결 방식 선택 (USB 또는 네트워크 선택)

    프린터가 usb로 연결되어 있는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지 선택하는 화면

  • 2. 검색된 네트워크 프린터에서 사용하는 프린터 선택

    사용 중인 프린터 모델명 선택하는 화면

    ※ 프린터 목록에 사용하는 프린터가 없는 경우, 수동검색으로 직접 해당 IP입력하여 검색해 봅니다. 그래도 검색이 않되면 프린터가 네트워크 통신이 가능한 상태가 아니거나 PC와 프린터가 서로 다른 네트워크망에 있을 수 있습니다.

  • 3. 프린터 선택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프린터를 진단 및 연결합니다.

    프린터 선택하여 진단하는 화면

  • 4. PC와 연결되어 있지 않음 문제 해결후 "테스트 페이지 인쇄" 클릭하여 정상 인쇄 여부를 확인합니다.
[추가 정보]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TCP/IP포트 설정방법 안내
  •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속성 → [포트] → SetIP에서 검색된 TCP/IP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의 속성에서 상단에 보이는 포트 탭을 클릭 후 올바른 ip주소로 된 표준 tcp/ip포트로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 ② 정상적인 TCP/IP 포트가 아닌 경우 → 올바른 TCP/IP 포트 추가 진행합니다. : 해당 드라이버 프린터속성 → [포트] → [포트추가] → [Standard TCP/IP Port] → [새 포트]를 클릭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의 속성에서 상단에 보이는 포트 탭을 클릭 후 왼쪽 하단에 있는 포트추가버튼을 클릭 후 스탠다드 tcp/ip 포트로 선택하여 새포트로 ip주소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 ③ 프린터 이름 또는 IP주소항목에 SetIP에서 검색된 TCP/IP를 입력 후 [다음] → [마침]을 클릭합니다.

    스탠다드 tcp/ip 포트 추가 마법사에서 새포트 ip주소를 정확히 입력하여 다음 클릭 후 마침.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