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 레이저 인쇄가 흐립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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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흑백 레이저 인쇄가 흐립니다.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복합기
증상 출력물상태/소모품관련 > 흐림/백지/안나옴(잉크,토너) > 흑백 레이저 인쇄가 흐립니다.
날짜 2016-01-07 조회수 1,477

예상 원인

  • 1정품토너가 아닌 재생토너 사용으로 흐릿하게 나올수 있습니다.
  • 2토너 카트리지의 토너 잔량이 부족한 상태인 경우 흐릿하게 나올수 있습니다.
  • 3토너 절약 사용으로 설정된 경우 흐릿하게 나올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정품 토너 사용 및 토너 잔량이 충분한가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토너 잔량 확인 후 토너 교체할 시기인지 확인해보십시오.

    토너 잔량 확인 방법

2단계드라이버에서 글자를 진하게 설정해봤나요?

3단계토너 절약 사용 안 함 상태인가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토너 절약을 해제해보십시오.

    토너 절약 해제 방법

조치 방법

토너 잔량 확인 방법

[조작부 및 LCD메시지를 통한 토너상태 확인 방법]

토너램프(LED)의 위치는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제품마다 램프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1. 프린터 램프(LED) 위치 확인프린터 제품 상단 오른쪽에 상태램프가 보입니다.
  • 2. 제품 액정(LCD) 위치 확인프린터 제품 상단 조작판 가운데에 액정 메시지가 보입니다.
  1. 1. 레이저 및 컬러레이저 제품군의 경우 토너램프(LED) 확인
    다음 램프상태 확인법을 참고하여 소모품 수명시점을 판단합니다.
    토너램프(LED) 증상별 확인방법
    상태 설명
    주황색 깜박임 카트리지에 토너가 얼마 남아 있지 않습니다. 토너의 예상 카트리지 수명이 다 되어 갑니다. 교체할 새 카트리지를 준비하세요. 토너를 재분배하여 인쇄 품질을 잠깐 동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토너 고루 섞기 참조)
    주황색 켜짐 토너 카트리지가 예상 카트리지 수명에 거의 도달했습니다. 교체할 새 카트리지를 준비하세요. (토너 카트리지 교체 참조)
    주황색 꺼짐 토너 카트리지가 정상 상태입니다.
  2. 2. 레이저복합기 및 컬러레이저 복합기 제품군의 경우 조작부 메시지(LCD) 확인
    아래 조작부 메시지 유형을 확인하여 토너 수명관련 확인 시 참조 바랍니다.
    조작부 메세지 유형
    메세지 의미 해결 방법
    - 토너 장착 안됨.
    - 토너를 장착 하십시오.
    토너 카트리지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토너 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토너 호환안됨. 설치한 토너 카트리지가 이 제품용이 아닙니다. 제품에 맞게 설계된 삼성전자 정품 토너 카트리지를 사용하세요.
    - 토너 준비 필요.
    - 새토너 준비 필요
    카트리지에 토너가 얼마 남아 있지 않습니다. 토너의 예상 카트리지 수명이 다 되어 갑니다. 교체할 새 카트리지를 준비하세요. 토너를 재분배하여 인쇄 품질을 잠깐 동안 향상?킬 수 있습니다. (토너 고루 섞기 참조)
    - 토너 교체 필요 토너 카트리지가 예상 카트리지 수명에 거의 도달했습니다. 조작부에 표시된 대로 중지 또는 계속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지를 선택할 경우 프린터가 인쇄를 중지합니다. 카트리지를 교체하지 않으면 인쇄를 할 수 없습니다. 계속을 선택할 경우 인쇄를 계속할 수는 있지만 인쇄 품질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토너가 남아있지 않은 상태에서 인쇄를 지속할 경우, 제품에 중대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최상의 인쇄품질을 위해 토너 카트리지를 교체하세요.
    토너 카트리지가 예상 카트리지 수명에 도달했습니다. 제품은 인쇄를 멈춤니다. 토너 카트리지를 교체하세요.

※ 예상 카트리지 수명이란?
기대 또는 예상되는 토너 카트리지의 수명을 말하는 것으로 평균 인쇄 용량을 나타내고 ISO/IEC 19798에 따라 설계됩니다. (사용 가능한 소모품 참조). 페이지 수는 프린터 사용 환경, 인쇄 간격, 용지 유형 및 용지 크기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너 교체 관련 메세지가 표시되고 제품이 인쇄를 멈추어도 토너가 약간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토너 카트리지 롤러 상태 확인 및 토너 카트리지를 흔들고 재장착하는 방법]

토너 카트리지를 꺼내서 아래 그림과 같이 5~6회 정도 천천히 흔들어 넣으면 인쇄 품질을 잠깐 동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토너 씰(Seal)이 적용된 새 토너 카트리지의 경우 씰이 제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토너 카트리지 천천히 흔들어 봄 토너 카트리지 천천히 흔들어 봄 안내 이미지
  • 토너 씰(Seal) 제거새 토너 씰 제거방법 설명

※ 재생/리필 토너 카트리지 사용하는 경우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해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ML-8400/8800/8900계열 / ML-8851/8951계열 모델에서는 토너 카트리지를 흔들면 안되니 주의해 주세요.

[SPD를 이용하여 소모품 상태 확인]

아래와 같이 시작 → Samsung Printers → '삼성 프린터 진단' 실행하여 소모품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삼성 프린터 진단(SPD) 위치시작버튼에서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 클릭
  • 삼성 프린터 진단(SPD) 에러(상태) 확인삼성 프린터 원격 진단 결과 소모품 상태 설명

※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링크 정보 : SL-M267x시리즈 토너카트리지 교체 방법 ← 클릭하세요.

※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링크 정보 : SL-M207x시리즈 토너카트리지 교체 방법 ← 클릭하세요.

글자를 진하게 설정하는 방법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모든 글자를 진하게(or 검정색으로) 설정' 확인 방법]
  1. 1.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또는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합니다.
    장치 및 프린터 보기 항목 클릭 안내 이미지장치 및 프린터 아이콘 클릭 안내 이미지
  2. 2.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 아이콘 선택 후 프린터 속성 →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그림과 같이 프린터 아이콘에 마우스 버튼 오른쪽을 클릭하여 설정 진입합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프린터 속성 클릭 안내 이미지프린터 속성에서 기본 속성 클릭 안내 이미지
  3. 3. 아래와 같이 그래픽 탭에서 글자 설정항목을 체크 후 확인 필요합니다.
    모든 문자를 진하게 인쇄'와 '모든 글자를 검정색으로 인쇄' 모두 체크 확인합니다.
    '모든 글자를 검정색으로 인쇄' 체크 후 확인 안내 이미지맨 하단에 [고급설정] - '모든 문자를 진하게 인쇄' 체크 후 확인 - 확인 안내 이미지

토너절약 해제 방법

[토너절약 해제 설정 방법]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토너 절약모드 설정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1. 프린터 드라이버 토너절약 해제방법
    • 프린터 속성 진입프린터 아이콘에서 오른쪽 버튼 눌러 프린터 속성 클릭
    • 기본 설정 선택하단의 기본 설정 버튼 클릭함
    • 그래픽→토너절약 사용안함 선택상단의 그래픽 선택 후 토너절약 사용안함 선택함
    • ①번 : 제어판 → 프린터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프린터 속성(P) 선택합니다.
    • ②번 : ①번 실행 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기본 설정 클릭합니다.
    • ③번 : 그래픽 탭 선택 → 하단부 토너절약 '사용 안 함' 선택합니다. (기본값은 사용 안 함임)
  2. 2. 프린터 조작버튼 이용 토너절약 해제방법
    구형(예전) 모델의 경우 해당하며 아래 조작부 토너절약 버튼 위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조작부 화면이 있는 곳 아래에 조작부 버튼을 보면 토너 절약 버튼을 확인할 수 있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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