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FAX 송신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PC FAX 송신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복합기
증상 팩스 > 팩스기능 사용방법 > PC FAX 송신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5-09-25 조회수 765

예상 원인

  • 1제품 모델에 따라 지원 가능한 모델인지 우선 확인이 필요합니다.
  • 2컴퓨터에서 팩스를 송신하기 위해서는 PC FAX 유틸리티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PC FAX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나요? (유니버설 드라이버)

2단계USB 케이블로 직접 연결된 환경인가요?

3단계PC FAX 송신 방법을 알고 계신데 안 되는 건가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PC FAX 송신방법을 진행해보십시오.

    PC FAX 송신방법

조치 방법

삼성전자 서비스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

아래와 같이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진입 ▶ 드라이버 검색 방법을 확인합니다.

  1. 1. 인터넷 주소창에 www.3366.co.kr를 입력하여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www.3366.co.kr
  2. 2.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왼쪽 하단의 다운로드를 선택하거나, 상단 메뉴 중 '빠른 해결 - 다운로드'항목을 클릭합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 선택화면
  3. 3. 모델명 검색 화면에서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 모델명을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컬러레이저복합기의 모델명을 선택하는 예시화면
  4. 4. 맨 하단에 나타나는 모델 항목에서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하단에 검색된 clx-3300FN 모델명을 선택하는 화면
  5. 5. 응용프로그램 탭 선택 후 'PC fax Utility' 파일을 선택합니다.
    PC fax Utility 파일을 클릭하는 화면
  6. 6. 화면 하단에 '실행을 하거나 저장하시겠습니까?'에서 → [실행]을 클릭합니다.
    위의 설명대로 나타난 메시지화면에서 실행 클릭
  7. 7. 아래화면에서 [설치]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위의 설명대로 설치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치버튼 클릭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네트워크 포트로 설정하는 방법

  1. 1.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 'Samsung Network PC Fax' 마우스 우측 클릭 → 프린터 속성 클릭합니다.
    장치 및 프린터에서 삼성 네트워크 피씨 팩스의 프린터 속성을 실행
  2. 2. 속성 창의 [포트] 탭 클릭 → [포트구성] 클릭합니다.
    삼성 네트워크 피씨 팩스의 속성에서 포트탭을 클릭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포트 구성버튼을 클릭
  3. 3. 포트 설정 창에서 [네트워크] 체크 → [찾아보기] 클릭합니다.
    포트 설정화면에서 왼쪽에 보이는 네트워크를 선택 후 오른쪽에 있는 찾아보기버튼 클릭
  4. 4. [지금검색] 클릭 → 검색된 해당모델(IP확인) 선택 후 [확인]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지금 검색버튼을 누른 후 아래에 ip주소로 검색되는 제품을 선택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확인버튼 클릭

컴퓨터에 있는 PC FAX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팩스 송신하는 방법

  1. 1. 팩스 전송하려는 문서를 열고 파일 → 인쇄 → 프린터 이름을 'Samsung Network PC Fax' 로 선택 후 → 확인 클릭합니다.
    워드 프로그램을 실행 후 인쇄를 클릭하여 프린터 이름을 삼성 네트워크 피씨 팩스를 선택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확인 클릭
  2. 2. 팩스 옵션 창에서 [추가] 클릭 → 송신할 곳의 팩스번호를 입력 → [전송] 클릭합니다.
    팩스 옵션에서 팩스 모델 및 ip 주소 확인 후 수신인에 팩스번호를 추가버튼으로 추가한 후에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전송 버튼을 클릭
  3. 3. 아래의 창이 뜨고 팩스 전송이 진행됩니다.
    '팩스를 MFP로 전송 중' 뜨다가 '팩스가 MFP에 다운로드되었습니다.' 라고 나타나면 닫기 클릭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