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기에서 스캔했을 경우 세로줄이 나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복합기에서 스캔했을 경우 세로줄이 나옵니다.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복합기
증상 스캔/복사 > 스캔안됨 > 스캔 시 줄이 생깁니다.
날짜 2015-10-29 조회수 745

예상 원인

원고 읽어 들이는 스캔부에 이물이 있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스캔 유리면 부분을 청소해봤나요?

2단계복사와 스캔 시 모두 줄이 생기나요?

조치 방법

스캔 유리면 청소방법

복사 또는 스캔 시 줄이 생기는 경우 스캔 장치인 스캔 유리면에 이물이 묻었거나 먼지가 생긴 문제로 스캔 유리면 청소해보시기 바랍니다.

1) 컬러레이저 CLX-3185 계열

- 원고 급지장치(ADF) 없는 모델

위의 설명처럼 제품 스캐너 덮개를 열어서 스캔 유리면만 청소하는 위치입니다.
부드러운 천이나 종이 타월에 물을 약간 묻혀 스캔 유리 표면과 맞닿는 흰색시트 부분이 깨끗해지고 물기가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닦아 줍니다.
위의 설명처럼 제품 원고 급지장치 쪽 덮개를 열어서, 
1. 스캐너 덮개 2. 스캔 유리 3. ADF 시트 4. 흰색 시트 모두 청소해야하는 위치입니다.
부드러운 천이나 종이 타월에 물을 약간 묻혀 아래 그림의 4군데의 위치를 모두 물기가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닦아 줍니다.

- 원고 급지장치가 있는 모델에서 ADF 시트 청소 방법

원고 급지장치가 있는 모델에서 ADF 시트 청소 방법 안내 이미지

  • ① 핀셋같은 도구로 ADF 시트를 집어 조심스럽게 미십시오.
  • ② ADF 시트의 가장자리를 잡고 닦으십시오.
  • ③ ADF 시트를 다시 부드럽게 밀어 넣으십시오.
2) 모델별 자세한 정보는 모델명을 정확하게 확인 후 사용설명서 → 목차에서 [유지관리 - 제품 청소] 확인 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스캔 드라이버/ 프로그램 재설치

복사는 줄이 안 생기고, 컴퓨터에서 스캔하는 상태만 줄이 생긴다면 스캔 드라이버와 스캔 프로그램을 재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하게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