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합기에서 복사가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2,746


예상 원인

  • 프린터 제품 액정화면 에러가 있거나 표시등 에러로 점등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복사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복합기 에러 메시지 확인 후 문제해결 진행

□ 레이저 복합기 에러 메시지 유형

- 액정화면을 통해서 에러 상태를 확인 후 문제 해결 진행이 가능합니다.


컬러 레이저 복합기 (SL-C4xx,C5xx)

흑백 레이저 복합기 (SL-M2xxx)

SL-C4xx,C5xx 에러상태

SL-M2xxx 에러상태

• 새토너 준비필요 (토너부족)

• 토너교체 필요(정지 or 중지)

(토너 매우 부족)

• 토너 장착안됨

• 폐토너통 교체/설치

• 새이미징유닛을 준비하십시오.

• 새이미징유닛으로 교체하십시오.

• 이미징 유니트 설치

• 전사 벨트를 주문하십시오.

• 새전사벨트로 교체하십시오.

• 정착기교체 준비하세요.

• XXX토너 호환안됨

(시안,검정,마젠타,옐로우)

• 스캔유닛열림 또는 용지출구걸림

• 용지함1 용지걸림

• 새토너 준비필요

• 토너 교체필요

• 토너 호환안됨

• 토너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호환되지 않는 토너 카트리지

• 카트리지 문제

• Low Toner

• Very Low Toner (정지&계속 선택)

• 오 류: #C2-1711 Cartridge Prob

• 오 류: #C2-1712 Cartridge Prob

• 기기 내부에 용지걸림

• 원본용지걸림 용지를제거하세요

• 용지없거나 걸림 도어개폐필요

• 도어열림 도어를 닫으십시오


• 스캐너 도어열림



□ 잉크젯 복합기 에러상태 확인방법 

 - 제품에 표시되는 램프상태와 에러코드는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잉크젯 복합기 (SL-J156x)

잉크젯 복합기 (SL-T167x)

SL-J156x 에러상태 1 SL-J156x 에러상태 2

SL-T167x 에러상태 1


SL-T167x 에러상태 2



E1 : 용지폭 감지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에러

E3 : 케리어 중단에러

E4 : 용지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프라이밍 6번째 시도시 에러

E8 : 프린터 헤드(PHA)에러

E9 : 잉크 시스템 유지관리필요

E1 : 용지폭 감지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에러

E3 : 케리어 중단에러

E4 : 용지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잉크가 소진됨

(E7+CMYK 잉크 점등 + 경고(느낌표) 깜박임





기본 복사 진행방법


□ 레이저 복합기 (예: SL-C56x, SL-C46x,C47x,C48x 계열)


평판에서 복사하는 방법

자동원고 급지장치(ADF)에서 복사하는 방법

① 원본이 아래로 향하도록 뒤집어 유리면에 올려 놓습니다.


원본이 아래로 향하도록 뒤집어 유리면에 올려 놓습니다.


② 조작부에서 (복사)기능을 선택해 주세요.

③ 컬러 복사시 [컬러 시작] 또는 흑백 복사 시 [흑백 시작]을 눌러주세요.

① 원본이 위로 보이도록 왼쪽 끝까지 밀어 넣어주세요.

② 원고 급지장치 너비 가이드를 크기에 맞게 조정해 주세요.


원본이 위로 보이도록 왼쪽 끝까지 밀어 넣어주세요.


③ 조작부에서 (복사)기능 선택

④ 컬러 복사시 [컬러 시작] 또는 흑백 복사시 [흑백 시작] 눌러주세요.



□ 잉크젯 복합기 (예: SL-T167x 계열) 


평판에서 복사하는 방법

자동원고 급지장치(ADF)에서 복사하는 방법

① 원본이 아래로 향하도록 뒤집어 유리면에 올려 놓아주세요.

① 원본이 아래로 향하도록 뒤집어 유리면에 올려 놓아주세요.

① 원본이 위로 보이도록 왼쪽 끝까지 밀어 넣어주세요.

① 원본이 위로 보이도록 왼쪽 끝까지 밀어 넣어주세요.

② 액정화면에서 [복사] 선택 → 흑백시작 또는 컬러시작 선택해 주세요.

② 액정화면에서 [복사] 선택 → 흑백시작 또는 컬러시작 선택해 주세요.화살표 이미지액정화면에서 [복사] 선택 → 흑백시작 또는 컬러시작 선택해 주세요


만일 위 안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급지 장치나 프린터 내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