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계열에서 이상 소음이 발생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레이저 계열에서 이상 소음이 발생합니다.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복합기
증상 전원불/소음/파손/연기 > 소음 > 레이저 계열에서 이상 소음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5-09-15 조회수 912

예상 원인

  • 1제품에서 끽끽 또는 다다닥 소음은 재생(리필)토너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동작 소음일 수 있습니다.
  • 2제품의 문제 발생으로 인하여 소음이 크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토너를 재장착 해 보셨나요?

2단계정품 토너 카트리지 사용하나요?

조치 방법

토너 카트리지 재장착하는 방법

제품별 토너 위치인 아래 사진을 참조하여 토너를 뺐다가 다시 장착한 후 소음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상단 덮개를 여는 제품
(윗 덮개 → 내부 상단 덮개 → 토너)

상단 덮개를 여는 제품이미지

2. 전면 덮개를 여는 제품

전면 덮개를 여는 제품이미지

정품/비정품 토너 카트리지 확인 방법

정품 토너가 아닌 재생(리필) 토너를 사용하게 되면 재생 토너의 기어와 프린터 내부의 부품이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을 수 있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정품 토너 사용을 권장 합니다.

1 SPD(프린터 자가진단 프로그램)에서 비정품 토너 확인 방법

바탕화면 SPD(삼성프린터진단)실행 → 프린터 진단 → 해당 프린터 선택 → 진단 → 재생토너 사용시 '비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발견되었습니다' 진단됨.

  •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 실행화면에 있는 첫번째 프린터 진단 클릭 화면①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에서 진단 실행
  • 진단할 프린터 이름 선택 후 하단에 다음버튼 선택 화면② 해당 프린터 선택
  • 선택한 프린터 진단중인 화면③ 진단 중
  • 비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발견되었다는 진단화면④ 비정품 토너 발견하여 진단함
2 토너 카트리지의 크롬칩(CRUM) 상태 확인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긁힘,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표시부 참조)토너 카트리지 전면 좌측 안내 이미지토너 카트리지 전면 좌측 (표시부 참조)
토너 카트리지 상단 좌측 안내 이미지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