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에서 파일로 저장 창만 뜨고 인쇄가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프린터에서 파일로 저장 창만 뜨고 인쇄가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복합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문서 인쇄오류 > 프린터 파일로 저장 창만 뜨고 인쇄가 안됩니다.
날짜 2016-06-07 조회수 684

예상 원인

현재 프린터의 포트가 파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프린터 포트 설정내용을 확인 후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프린터 포트 변경방법

※ [장치 및 프린터] 진입하는 방법
  • 윈도우7 :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선택
  • 윈도우8 : '윈도우 키' + 'X키'를 동시에 눌러서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선택
  • 윈도우8.1 :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 왼쪽 모서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선택
  • 윈도우10 : 시작 - 설정 -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 선택
  • 1. 프린터 아이콘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프린터 속성(S) 선택합니다.
  • 2. 팝업 화면에서 포트선택 → FILE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변경해야 합니다.
    • 드라이버에서 프린터 속성 진입 확인 이미지드라이버 → 프린터 속성 진입
    •  포트에서 파일로 인쇄 체크 유 / 무 확인 확인 이미지포트 → 파일로 인쇄 체크 유/무 확인
  • 3. 포트 변경 시 USB 케이블로 연결된 상태일 경우 'USB00x 포트'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일 경우 'TCP/IP 포트'로 변경하여 포트 재설정 진행이 필요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에서 '파일로 인쇄' 체크박스 확인]
  • 1. 엑셀이나 훈민정음 등 응용 프로그램에서 파일 -> 인쇄 클릭
  • 2. '파일로 인쇄'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체크 해제 후 인쇄 클릭해보세요.
    엑셀에서 파일로 인쇄 체크해제하는 화면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