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린터가 오프라인 상태입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23,520


 예상 원인

  •  프린터 전원이 꺼져있거나 전원 코드가 연결 안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프린터와 컴퓨터 간의 USB 케이블 연결이 안 되었거나 장치 인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  프린터 드라이버가 오프라인 상태로 설정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전원 버튼 켜짐 상태와 전원코드 연결 상태 확인

1. 제품 상단 오른쪽에 위치한 전원 버튼이나 제품 뒷면에 있는 전원 스위치가 꺼져 있다면 전원을 켜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치

전원버튼(상단 우측)

전원스위치(뒷면)



레이저 프린터 전원버튼 상단 우측

잉크젯 전원스위치 뒷면


2. 제품 뒷면의 전원코드 연결 상태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연결 상태가 문제없는 경우 다른 전기 콘센트(멀티탭) 쪽에 연결하여 콘센트 이상 유무를 확인해 보세요.)

제품 뒷면의 전원코드 연결 상태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프린터 뒷면 USB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 PC 본체와 프린터 뒷면에 있는 USB 단자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여 다시 연결해 보세요.

※ LAN단자에 USB를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 프린터 뒷면 USB 단자 예시 <<< 클릭 

프린터 뒤 USB 연결단자
  




 PC본체의 다른 USB단자에 연결 방법 안내 


• USB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및 다른 USB 포트 단자에 꽂아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PC 본체 뒷면 USB 단자 예시 <<< 클릭

PC 본체의 USB 3.0 (파란색) 단자에 연결된 경우, USB 2.0 단자에 연결해 주세요.
 • USB 2.0 단자에 연결되어 있다면 다른 USB 2.0 단자로 연결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장치 관리자 → 프린터 'USB 인쇄 지원' 장치 인식 여부

- 프린터 'USB 인쇄 지원' 장치 인식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시작 → 제어판 → '장치 관리자'를 선택

  ②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항목에 ‘USB 인쇄 지원’ 항목이 생성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장치관리자 범용직렬버스 컨트롤러


2. 장치 관리자에 ‘USB 인쇄 지원’ 이 없다면 인식 안 되어 있는 경우 : 프린터와 연결하는 기기의 USB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및 다른 USB 포트 단자로 꼽아서 확인해 주세요.

[데스크탑]

[노트북]

- 다른 USB 단자에 변경 연결

데스크톱 USB단자

- 우측 또는 좌측의 다른USB 단자에 연결

우측 또는 좌측의 다른USB단자에 연결


 프린터 드라이버 오프라인 체크 상태 해제 방법

 1. 바탕화면 좌측 하단 돋보기 이미지 (돋보기) 모양  클릭 '프린터 및 스캐너' 입력 → [프린터 및 스캐너] 클릭

프린터 및 스캐너 실행


2.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오프라인 상태 확인) 클릭 → [대기열 열기] 클릭

대기열 열기 클릭


3. 대기열 창에서 [프린터] 클릭 →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체크된 경우 마우스 클릭하면 해제됨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체크 해제



일시적인 오류라면 Print Spooler 서비스 중지 후 대기문서 삭제방법 


- Print Spooler 서비스 중지 후 대기문서 삭제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 아래 방법을 보기 위해 클릭

 1. 바탕화면 왼쪽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시 ' 컴퓨터 관리(G)' 를 선택해 주세요.
컴퓨터 관리 선택 모습
  
2. 컴퓨터 관리 화면이 열리면 왼쪽편에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를 선택해 주세요.

3. Printer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Print Spooler를 선택

서비스 상태의 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 바로 4. Spool 명령어 입력 후 대기 문서 파일을 삭제해 볼 수 있으나 증상 해결이 안된다면 Printer Spooler 중지순서에 맞게 진행해 주세요.

4. 키보드에서 [윈도우] + [R] 버튼 동시에 눌러서 [열기] 란에 ‘①  Spool ‘ 입력 후 ②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열기 란에 Spool 입력 후 확인

5. 탐색기 창에서 ‘ PRINTERS ’ 폴더를 연속 선택해 주세요.
탐색기 창에서 PRINTERS 더블클릭

6. 대기 문서 파일들을 드래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삭제]를 선택해 주세요.
대기문서 파일들을 드래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삭제 클릭

7.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비스 재실행 후에도 컴퓨터에서 오프라인 뜰때

프린터와 연결된 컴퓨터에서만 오프라인 문구가 뜬다면 컴퓨터 윈도우 (OS)에 맞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 주세요.

OS에 맞는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설치



만일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프린터 내부회로나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인식 상태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