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문서(아크로뱃 리더) 인쇄가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9,916


예상 원인

  • PDF 문서를 실행 시 Microsoft Edg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기본 연결프로그램으로 설정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PDF 문서(아크로벳 리더)는 특수한 글꼴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서 일부 글자가 깨지거나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어도비 아크로벳 리더’ 설치 및 연결프로그램 설정방법

□ PDF 문서가 Microsoft Edge로 설정된 경우 문서가 열리지 않거나 인쇄가 안될 수있습니다.


Acrobat Reader 프로그램 설치가 안된경우 설치 후 기본 연결프로그램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1) https://get.adobe.com/kr/reader 사이트 접속하여 아크로벳 리더를 설치 진행해 주세요.


2) 선택 옵션제공 체크 해제 → Acrobat Reader를 다운로드해 주세요.

선택 옵션제공 체크 해제 → Acrobat Reader를 다운로드해 주세요


3) PDF 문서를 마우스 우측 클릭 → 연결 프로그램 → 다른 앱을 선택해 주세요.

PDF 문서를 마우스 우측 클릭 → 연결 프로그램 → 다른 앱을 선택해 주세요


4) Adobe Acrobat DC 선택 →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pdf 파일 열기 체크 →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Adobe Acrobat DC 선택 →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pdf 파일 열기 체크 →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PDF 문서에서 '이미지로 인쇄' 설정 방법

□ PDF 문서(아크로벳 리더)는 특수한 글꼴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서 일부 글자가 깨지거나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1) PDF 문서를 열고 파일 → 인쇄를 선택해 주세요.

PDF 문서를 열고 파일 → 인쇄를 선택해 주세요

  

2) 인쇄 창에서 [고급]을 선택해 주세요.

인쇄 창에서 [고급]을 선택해 주세요


3) 고급 인쇄설정 창에서 ‘ 이미지로 인쇄 ’ 체크 →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고급 인쇄설정 창에서 이미지로 인쇄 체크 →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