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민원24) 사이트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전자정부(민원24) 사이트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복합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민원발급/인터넷/특정문서 > 전자정부(민원24) 사이트에서 인쇄가 안됩니다.(발급불가)
날짜 2015-12-23 조회수 624

예상 원인

  • 1전자정부(민원24) 사이트에서 민원발급 가능기종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 2네트워크 프린터 공유PC에 연결된 경우 발급이 불가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 전자정부(민원24) 에서만 인쇄가 안되나요? (발급불가 에러)

2단계전자정부 민원 발급가능 프린터 기종인지 확인해보셨나요? (정상 YES, 비정상 NO)

3단계 PC본체와 USB 케이블 직접 연결 사용하거나 LAN사용 환경인가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민원발급 지원 가능한 프린터 사용 환경인지 확인해보십시오.

    민원발급 프린터 사용 환경

조치 방법

프린터 조작에서 상태(램프,액정) 확인하는 방법

[프린터 조작에서 상태(램프,액정) 확인방법]
  1. 1. 프린터 상태램프(LED)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제품 상단 오른쪽에 상태램프가 보입니다.프린터 램프(LED) 위치 확인
    에러 상태 ⓛ 빨간색 깜박임 : 토너부족
    ② 빨간색 켜짐 : 토너없음, 도어열림
    ③ 주황색 켜짐 : 용지걸림, 용지없음

    정상 상태 ⓛ 초록색 켜짐 : 온라인 대기 상태
    ② 초록색 깜박임 : 인쇄 중 상태
    ③ 꺼짐 : 절전모드 상태
  2. 2. 액정(LCD) 적용 프린터 상태 확인방법
    프린터 제품 상단 조작판 가운데에 액정 메시지가 보입니다.제품 액정(LCD) 위치 확인
    에러 상태용지없음,용지걸림,도어열림,토너부족 토너교체 필요, 폐토너통 교체/설치, (기타 소모품 수명종료 및 인식 안됨 관련에러 등)

민원발급 프린터 사용 환경

[전자정부(민원24) 사이트에서 민원발급 가능 프린터 확인방법]
  • 1. 전자정부(민원24) 홈페이지 사이트 접속 → 바로가기 [발급지원프린터목록]을 클릭
    전자정부 홈페이지에서 오른쪽에 있는 바로가기 항목중에 발급지원프린터목록을 클릭
  • 2. 제조사명 : 삼성 → 모델명 : 해당 사용 모델명 입력 후 [검색] 클릭 후 '지원가능'을 확인합니다.
    원발급 지원대상 프린터목록에서 제조사명을 삼성으로 선택 하고 모델명을 선택 후 오른쪽에 있는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지원가능 모델명과 드라이버명이 확인 가능합니다.
  • 민원24에서는 Universial Printer Driver 2 드라이버 지원가능합니다. 제조사명을 삼성전자 로 선택 시 모델명 검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제조사명을 삼성 으로 선택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민원발급 가능한 프린터 사용 환경

  1. 1. 지원가능 환경
    • · PC본체와 프린터 케이블이 직접 연결된 환경
    • · LAN(유,무선 네트워크) 지원 프린터로 TCP/IP 등록하여 사용하는 프린터 환경
  2. 2. 지원 불가능 환경
    • · 네트워크 공유 방식으로 연결된 프린터 (보안상의 문제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참고] 윈도우 10인 경우 전자정부(민원24) 사이트 실행 방법 - 1
  • 1. 시작버튼 옆의 검색항목에 '전자정부' 입력 → 검색 항목에서 '전자정부민원24시' 선택

    시작버튼 옆에 웹 및 windows 검색 실행창전자정부민원24시 검색된 화면

  • 2. 검색된 화면에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시' 선택 → 바뀐 화면에서 'Open with internet Explorer' 클릭 → 이후 방법은 기존과 동일

    검색된 정부민원포털 민원24시 사이트 선택화면open with internet explorer 선택 화면

  • 인터넷 실행 시 'Microsoft Edge' 가 아닌 'Internet Explorer' 로 전자정부(민원24) 사이트를 실행해야 함
윈도우 10인 경우 국세청 전자정부(민원24) 사이트 실행 방법 - 2
  • 1. 바탕화면의 '인터넷아이콘' 클릭 → 검색란에 '전자정부' 입력 후 '전자정부민원24시' 선택

    엣지에서 웹 주소 검색 또는 입력 화면창전자정부민원24시로 검색된 화면

  • 2. 검색된 화면에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시' 선택 → 바뀐 화면에서 'Open with internet Explorer' 클릭 → 이후 방법은 기존과 동일

    검색된 정부민원포털 민원24시 사이트 선택화면open with internet explorer 선택 화면

  • 인터넷 실행 시 'Microsoft Edge' 가 아닌 'Internet Explorer' 로 전자정부(민원24) 사이트를 실행해야 함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